본문 바로가기

건강미용

지방간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간장은 음식으로부터 나온 영양분을 몸속에서 사용할 수 있게 변형하거나 저장을 하며, 쿠퍼씨 라는 특별한 세포를 이용하여 독성 물질을 제거하여 우리 몸을 튼튼하게 하는 역활을 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간장은 피의 용량 조절, 수송, 조혈 기능 등이 있어 우리 몸속의 화학공장이라고도 불리웁니다. 이처럼 간은 가장 중요한 장기 중에 하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방간에 걸리게 되면 이러한 기능들이 제대로 작용되지 못하게 됩니다.

 

지방간은  중성지방물질이 간세포에 축적이 되어 크기가 커지고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고통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자신이 병에 걸렸는지 잘 알지 못합니다. 이러한 점을 들어 침묵의 장기라고 별칭이 붙기도 하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인식하여 병을 고치기가 어려워 병을 키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방에서는 피로의 원인을 간에서 찾는 경우가 있는데 지방간의 경우 엄청난 피로감에 휩싸이게 됩니다. 또 식사 후에는 팽만감을 느끼고 등이 결리고 윗배에 압박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좋은 음식은 어떠한 것들이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는 각종 비타민과 섬유질이 함유되어 있어 자주 섭취해 주면 좋습니다. 꿀과 해조류도 즐겨 먹어줍니다. 자양강장 효과가 뛰어난 구기자는 간세포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방지해주고 신생을 돕기에 차로 마셔주면 효과적입니다. 여기에 비타민 C와 유기산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오미자는 피로 독소를 제거해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기에 차로 즐겨 마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