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미용

치매예방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치매가 오는 것을 막으려면 뇌의 효소를 생성하는 지방, 단백질과 뇌 활동에 필요한 포도당, 비타민 B1이 있어야 하는데요  이러한 성분이 풍부한 포도, 양파를 먹어주면 좋으며 계란 노른자에는 레시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이 또한 섭취하면 좋습니다.

 

최근에 들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는 견과류는 항지질 작용을 가지고 있어 치매에 관여하는 물질의 발생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호두, 잣같은 경우 예전부터 항산화, 건뇌푸드로 많이 알려진 만큼 하루 일정한 양을 꾸준히 먹어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몸에 좋지 않은 물질로서 여러 종류의 병과 치매에 원인이 되는데 고령화가 되어 갈수록 이를 제거할 능력이 감소하므로 인위적으로 카로틴이라는 성분이 먹어주여야 하는데 카로틴은 주로 녹색 채소에 풍부하게 있으므로 많이 먹는 바람직합니다. 고섬유질과 뇌혈관에 좋은 고구마도 추천할 만한 식품으로 유해성분의 흡수를 방지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치매예방에 칼륨이 도움을 주는데 감자와 미역, 표고버섯에 많이 들어 있어 여러가지 음식을 할 때 곁들어 먹거나 감자의 경우 갈아서 마시도 좋습니다. 미역의 요오드도 피를 맑게 해주고 치매 방지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여기에 더불어 콩, 유제품, 마늘, 패류에는 뇌의 노화를 막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있으므로 자주 먹어주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