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습도계 온도계 HTC 디지털 온습도계 구입후기

무더운 여름 고온 다습한 공기로 인해 불쾌지수가 상승하는데요. 무엇보다 습한 환경에서는 조금만 온도가 올라가도 체감하는 온도는 더욱 상승을 합니다. 얼마전 오픈마켓을 검색하다가 저렴한 가격에 디지털 습도계를 판매하길래 구입을 해 보았습니다. HTC에서 만든 제품이고 CE 안전마크도 있어 믿을 수 있겠구나 싶더라고요.  가격은 약 6~7천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외관입니다. 심플한 디자인에 큰 LCD 화면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시간 및 날짜, 알람 설정도 가능합니다.

 

 

색상은 위에 보시는 한가지로 선택할 수는 없지만 무난한 검회색와 흰색이 어우러져 어느 곳에 놓더라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그렇지만 좀 더 다양한 색깔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들긴 하더군요.

 

 

뒷면의 모습입니다. CE 안전마크와  거치대, AAA 사이즈의 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단에는 벽걸이 용 못홈이 있어 벽에도 설치가 가능하답니다.

 

  

 

거치대를 들어 올리면 섭씨와 화씨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썻내요. 아마도 우리나라뿐만아니라 유럽에도 수출을 해서 이렇게 만들 었나 봅니다.

 

 

HTC 디지털 온습도계 제품 사양

 

 

 

저는 두개를 구매해서 하나는 안방 하나는 거실에 나두었는데 대체로 잘 맞는거 같았습니다. 온도는 보일러 컨트롤에 나와 있는 액정하고 정확하게 일치를 하고 습도도 비오는 날에는 70%이상이 나오고 안 오는 날에는 60%대를 유지하는 걸 봐서는 비교적 정확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적정 습도는 40~60% 사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