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구글 크롬 이미지 검색 기능 알아보기.

구글 크롬 이미지 검색 기능 알아보기.

 

인터넷을 하다 보면 여러 사진을 접하게 되는데요. 그런데 사진을 보면 어떠한 장면인지 그리고 이미지에 나오는 사람은 누구인지 알고 싶어질 때가 있습니다. 혹은 기억이 가물가물하여 잘 기억 나지 않을 때 혹시 이런 것도 검색이 된다면 얼마나 편리할까라는 생각을 한두번쯤 했을텐데요. 오늘은 크롬의 유용한 기능 중 하나인 구글 이미지 검색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네이버나 구글, 다음에서 크롬을 검색하여 프로그램을 깔아 줍니다. 크롬은 익스플로러와 같은 인터넷 탐색 프로그램으로 한국에서는 비교적 많이 쓰이고 있지 않으나 외국에서는 흔히들 사용하고 있는 구글에서 만든 믿을 수 있는프로그램입니다. 한국은 엑티스엑스때문에 크롬만 사용하기에는 제한이 따르죠. 아무튼 크롬을 설치한 후 검색을 원하는 이미지에서 우클릭을 합니다. (저는 구글에서 야구여신을 검색한 후 무작위로 하나로 선정하여 이미지 검색을 실시하였습니다.)그러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메뉴가 뜨고 아래에 보시면 Google에서 이 이미지 검색이라고 나옵니다.

 

 

가볍게 클릭을 하면 이미지 검색을 실시하게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오는게 되는데 어느 사진을 검색하느냐에 따라 정확도가 달라지지만 제가 한 결과는 최희와 공서영이 나오고 그 아래 관련 웹페이지 및 유사한 이미지까지 자세하게 나오고 있내요. 정답은 최희로 정확히 나오내요. 이 기능을 알기 전까진 궁금해도 지나칠 수 밖에 없는데 이제는 크롬의 이미지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되니 너무 편리하내요.

 

 

그리고 한가지 주의할 점은 설정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검색주소창 변경하는 기능이 있는데 이곳에서 구글이 아닌 다른 검색엔진을 선택하게 되면 위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것 입니다. 가끔 난 왜 크롬인데 우클릭하면 이미지 검색하는게 왜 안 뜨냐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바로 아래의 검색 엔진을 다른 것으로 바꿔서 그런 겁니다.  

 

저도 크롬을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쓸수록 마이크로소프트 익스플로러보다 기능이 다양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요. 앞으로도 유용한 기능을 발견하게 된다면 포스팅으로 올릴 생각입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되시고 가시기 전에 아래 공감과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ave a good d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