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무료이미지사이트 추천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무료이미지사이트 추천

 

PT 작업이나 레포트 등 작성할 때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가 잦은데요. 하지만 저작권으로 인하여 아무 이미지나 가지고 와서 사용할 수 없는 노릇입니다. 하지만 조금만 신경을 써서 인터넷으로 검색을 하면 손쉽게 합법적으로 무료로 이미지를 쓸 수 있는 사이트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그 중에 한국사람들이 쓰기에 편리하고 방대한 이미지 자료를 갖추고 있는 픽사배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영문으로 Pixabay란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이미지를 찾고 공유하는 사이트라고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위에 주소로 들어가면 처음보게 되는 화면은 검색창이 뜨는 간단한 메인 화면입니다. 별로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계정을 가입하여 유료로 제공되는 이미지를 결제하여 다운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검색창에서 꽃을 입력하여 보겠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이미지들이 앨범형으로 쭉 나오게 되며 총 33,674개의 이미지가 검색이 되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검색창 옆에 모든이미지를 클릭하면 좀 더 상세한 검색결과 값을 얻을 수있는데 사진, 백터그래픽, 일러스트 등 유형별로 구분하여 검색할 수 있으며 가로, 세로 방향, 카테고리, 색상 등을 체크하여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럼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하나 선택하여 다운을 받아 보겠습니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클릭하며 다운을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뜨고 오른쪽에 보시면 사진 크기를 고를 수 있는 란 밑으로 다운로드 박스가 보이는군요. 그 위에 보면 상업적 용도로 사용가능/ 출처 안 밝혀도 됨이라고 나오는군요. 대부분이 이와 같이 상업적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이지만 간혹 이와는 다른 조건이 있는 이미지도 있으니 유심히 살펴본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뜨게 되는데 별거는 없고 그냥 사진에 나와 있는 숫자를 아래 창에다 입력하고 다운로드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저장바가 뜨면서 내 컴퓨터에 저장을 하면 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없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자발적으로 기부를 할 수도 있는데요. 위의 사진과 같이 커피 한잔 사주세요라는 글귀 밑에 커피를 클릭하게 되면 페이팔로 넘어가 자신이 원하는 액수를 기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