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은행별 정기예금 금리비교 TOP20

 은행별 정기예금 금리비교 TOP20

 

오늘은 은행별 정기예금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통 예금은 일반 시중은행보다 저축은행이 높은 편인데 우선 저축은행 금리비교 순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지역마다 저축은행명이 다르므로 지역에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맨 우측의 금액은 1천만원을 1년간 예금했을 경우 수치입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전국 정기예금 금리 1위는 경남에 위치한 조흥저축은행이며 두번째로는 경북의 대아저축은행이 차지를 하였군요. 3위는 서울의 OBS 저축은행이 랭크되어 있습니다. 보통 저축은행 금리가 최고로 높으니 현재 나와 있는 상품 중에서 가장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서울은 인터넷 뱅킹으로 가입을 하는 경우 2.32%의 금리가 적용되니 알아두세요.

 

 

 

그 외에는 2프로대 초반을 유지하고 있내요. 인터넷 뱅킹을 통한 가입이 반 정도 차지하고 있어 예전보다 그 비율이 상승이 된 것 같내요.

 

제1금융권 시중은행 금리비교

 

시중은행은 저축은행보다 0.5~1% 정도 낮은 수치를 보이고 있내요. 가장 높은 금리는 1.80%로 전북은행이 1위이고 2위는 신한은행이 1.62%입니다. 3위도 신한은행으로 인터넷 뱅킹임에도 금리가 차이가 없내요.

 

 

 

 

신협 정기예금 금리비교

 

신협의 경우 1위는 부민신용협동조합이 2.15%로 1위이고 그 뒤를 중앙신용협동조합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은행별 정기예금 금리비교였습니다. 정기예금의 경우 원금과 이자를 포함해서 5천만원까지는 예금자보호가 되니 이자를 고려하여 예금을 부으시길 바라며 이보다 높은 금액이라면 저축은행과 시중은행에 분산해서 예금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