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sk텔레콤 요금제 종류

sk텔레콤 요금제 종류

 

오늘은 T모바일의 T시그니처와 band 데이터, T끼리전국민 무한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SK텔레콤은 한국의 대표적인 이동통신사로서 가입자 수를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데요. 요즘에는 알뜰폰에 가입자를 조금 빼았기긴 했지만 여전히 압도적인 가입자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통신사입니다.  서비스되는 요금제는 현재 많이 있지만 그 중 많이 소비자가 이용하는 대표적인 요금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번째는 T시그니처인데 클래식과 마스터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서비스로는 유무선 음성 무제한, 데이터 무제한인데 20g 옥은 35g에 매일 2gb 이후 속도제어가 들어갑니다. 어면히 따지면 무제한이라고 하기 좀 그렇긴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 워치 이용요금 지원, T로밍 LTE 원패스 이용권 제공, 멤버쉽 VIP 등급 업그레이드가 제공도비니다.

 

디바이스 케어로는 분실 파손 걱정 없는 단말교체 프로그램 프리미엄 클럽2를 무료로 제공하고 프리미엄 단말 임대 이용 연간 2개월 요금 지원을 제공합니다. 안심 케어로는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050안심번호 제공, 데이터 저장소인 클라우드 베리 108g와 모바일 금융 사고 보상 보험을 제공합니다.

 

요금은 클래식은 88,000원 마스터는 110,000원입니다. 약정은 따로 없으며 무약정으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sk텔레콤 요금제 종류 중 밴드 데이터는 총 7가지가 있으며 기본 제공되는 데이터 양에 따라 요금이 달라집니다. 예전에 통화무제한 요금제라고 보면 될 것 같내요. 기본적으로 문자와 음성통화는 무제한으로 제공이 되며 데이터양에 따라 31,890~ 56,100원의 기본요금이 부과됩니다.

 

밴드 데이터의 주요 혜택을 자세히 알아보면 집전화, 이동전화 무제한으로 국내 이동전화 음성통화 및 집전화 음성통화에 한하며, 문자서비스는 기본제공으로 단문, 장문, MMS 상관없이 기본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여기에 실시간  TV채널인 OKSUSU 무료회원 가입 후 90여개 TV채널로 실시간 종편 , 국내 최다 스포츠 등 시청이 가능합니다.  

 

그외 기본 제공 데이터 소진 시 최대 19,800원(부가세포함)까지만 과금됩니다. (데이터 한도초과 요금 상한제), 영상통화, 부가음성통화는 월 50분만 제공됩니다. (단, 영상통화 1초당 1.66초 차감), 데이터를 이용한 음성/영상 통화(mVolP)는 별도 한도 적용, 부가/영상통화 제외, 일 600분 월 중 3회 초과 시/당월 총 10,000분 초과 시 별도 과금 적용, 상업적 목적 이용 시 사용량 제한 가능합니다.

 

 

sk텔레콤의 전국민 무한 요금제는 총 8가지가 있으며 SKT 고객간 혹은 이동통신, 집전화, 문자가 기본제공됩니다. 가장 높은 요금제인 무제한 69를 보면 국내 이동전화에 한하여 무제한이며 문자서비스는 기본 제공이 됩니다. 또한 데이터가 부족하면 리필하고, 부족한 데이터 조르고 남는 데이터 선물하고 데이터 전용 디바이스에 결합하여 함께쓰기가 가능합니다.

 

T freemium plus App.에서 최신 콘텐츠를 마음껏 볼 수 있는데요. 최신 영화, TV, 음악을 free하게! 쇼핑, 이모티콘, 코믹, e북으로 알차게! SKT LTE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콘텐츠 혜택이 제공됩니다.  기본월정액(3천원) 무료 제공하여, SK텔레콤 전용관 및 다시보기, 100여개 막강 TV채널로 실시간 종편, 국내 최다 스포츠 등 시청 가능합니다. (’16년 9월 기준)

 

[경제,재테크] - sk텔레콤 요금제 변경

[경제,재테크] - 에넥스 텔레콤 a6000 요금제 후기

[경제,재테크] - 주유 할인카드 비교

[경제,재테크] - sk 알뜰폰 요금제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