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에어비앤비 호스트 피해 청구 금액 보상방법

에어비앤비 호스트 피해 청구 금액 보상방법

 

질문 : 제가 이탈리아에서 에어비앤비로 머물었었는데 실수로 침대 매트에 얼룩지게 했어요,,,그리고 호스트가 안오셔서 일단은 다른나라로 여행을 출발했는데 에어비앤비로 분쟁센터를 통해 30만원정도의 금액을 청구했더라고요,,,혹시 이 금액을 결제하면 여행자보험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그리고 영수증과 사고 경위서 말고도 머가 필요한가요??마지막으로 제가 이탈리아를 떠났는데 다시 안가고도 영수증과 사고경위서를 받을수있을까요??

 

 

답변 : 여행자보험마다 보장 범위는 다릅니다. 비싸게 가입했다면 보장 범위가 넓을 것이고, 저렴하게 가입했다면 최소한의 것만 보장될 것입니다. 질문 내용으로 확인할 방법은 없으니 직접 보험 약관을 확인하거나 보험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여행자보험은 도난이나 질병 등 내가 사고를 당했을 때 그 비용을 보상해주는 것이지 내가 사고를 쳤을 때 그 비용을 보상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보장 범위가 넓은 여행자보험 중에는 내가 사고친 것도 보상해주는 경우가 있으니 약관을 확인하시라는 의미입니다.

 

 

영수증은 금액을 지불한 곳(호스트에게 바로 지불하면 호스트, 에어비앤비에 지불하면 해당업체)으로부터 메일이나 우편으로 받으면 되고, 사고경위서는 본인이 육하원칙에 따라 직접 작성하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서, 내가 언제 어디서 누구로부터 무슨 일을 당해서 얼마가 지출되었다는 상황을 문서로 작성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