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캐나다 이민 - 전기전공자

캐나다 이민 - 전기전공자

 

오늘은 캐나다 이민을 계획하고 있는 30대 전기전공자의 질문에 대한 답변 형식으로 캐나다 이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 전기전공자로서 경력은 10년 입니다. 나이는 30이구요. 1. 제가 캐나다 이민을  갈 수 있나요? 2. 캐나다 이민을 가게 된다면 영어는 어느정도 수준이 되어야 하나요? 3. 캐나다가서 전기전공 일을 할 수 있나요? 4. 이민을 준비하려면 필요 서류가 어떤것이 있는지요?

 

 

1. 제가 캐나다 이민을  갈 수 있나요?

 

-이민가는 방법에 차이가 있는데, 취업이민이나 기술이민이나 컬리지가서 취업비자받는 유학후이민 고려해볼수있겠어요 앞에 두가지는 이주공사에 문의하시고, 유학후이민은 캐나다대학수속전문업체에 문의해보세요

 


2. 캐나다 이민을 가게 된다면 영어는 어느정도 수준이 되어야 하나요?

 

기본생활이상의 영어실력있어야 취업도 하고 승진도하고, 대우받을수있습니다.  이제는 단순하게 기술만가지고는 이민어렵고. 어차피 영어시험도 있어서 영어는 무조건 잘하고 가야합니다. 


 

3. 캐나다가서 전기전공 일을 할 수 있나요?

 

-네. 그럼요. 전기기술자는 캐나다에서 필요한 직업군중에 하나죠. 보통 이공계열학과들이 다들 비슷하죠 직접아는사람은 아니지만 전기공학 컬리지졸업하고. 연봉 6만불시작해서 8만불? 이때 시민권까지 취득했다고했어요. 6년일했다고했던거같아요. 캐나다에서. ~

 


4. 이민을 준비하려면 필요 서류가 어떤것이 있는지요?

 

-방법에 따라 달라요~ 비자 어떻게진행하는지에 따라도 다르구요! 영어공부도 해야한다면 컬리지입학도 고려해보세요. 자녀가잇다면 무상교육도 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