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탐방

사자성어 모음 어플

사자성어 모음 어플

 

학창시절 한문시간만 되면 어찌나 잠이 오던지 시험기간만 되면 외운다고 난리도 아니었는데 생활 속에서 한자의 사용이 점차 줄어들면서 간단한 한자도 제대로 읽지 못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한데요. 예전에 신문에 적지 않은 한문이 나와서 읽기가 어려웠는데 한글화 운동으로 인해 이제는 기사에 거의 자취를 감추어 버렸죠. 어찌보면 읽기가 한결 수월해져 읽는 속도가 빨라진 면도 있지만 때로는 정확한 의미 전달이 잘 되지 않아 파악하는데 애를 먹곤 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사자성어 모음 앱으로 조금씩 익혀 나가 볼까 합니다. 평소 자주 접한 친근한 것부터 시작으로 조금씩 실력을 쌓다 보면 어느 순간 漢子 실력이 늘지 않을까 싶내요. 그리하여 저가 편리하게 애용하는 이야기 사자성어 모음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현재까지 10만여명 이상이 다운을 받았으며 평점은 4.2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요. 단순히 의미 뿐만아니라 이야기 형식의 유래에 대한 설명도 디테일하게 나와 있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앱의 크기는 1메가로 무척 가볍우며 완전 무료로 자발적 후원하는 것 말고는 별도의 비용 결제가 없습니다.

 

 

카테고리는 읽기는 각종 사자성어 모음 목록을 쭉 보여지며 직접 검색하여 찾을 수도 있습니다. 예컨데 1번 가안박명을 누르면 상세한 뜻과 유래가 나옵니다.

 

 

두번째 쓰기는 터치팬이나 손가락으로 필순에 따라 스크린에 쓸 수 있는 기능으로 문자를 암기하는데 유용하게 쓰입니다. 쓸만해요는 개발자에게 조그만하게 소액을 후원하는 코너로 마음내키는 대로 하면 됩니다. 안한다고 패널티가 주어지거나 그런건 없으니 원하시는 분만 하면 되요.

 

더욱 흥미로운 건 글자를 지우고 싶은 땐 좌우로 살짝 흔들어 주면 된다는 사실입니다. 만약 다음으로 넘어 갈때는 스마트폰 왼쪽 상단에 손을 가지고 가서 스치듯 지나가는 제스쳐를 취하면 인식하여 넘어갑니다. 카메라로 인지를 하는 것같은데 정말 신기하내요. ㅋ 여러분도 열심히 공부하여 일상에서 사자성어를 활용한 대화를 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