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국민은행 영업시간 / 업무시간

국민은행 영업시간 / 업무시간

 

최근에 은행 갈일이 있어서 오픈시간을 알아보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갔는데 좀 처럼 업무시간을 찾기가 쉽지가 않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저가 같이 불편함을 겪고 있을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그 외에 인터넷뱅킹, 공과금, 펀드/예금/신탁, 대출, 보험 업무시간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은 국민은행 영업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4시까지이며 토,일과 공휴일은 휴무일입니다. 다만 영업지점에 따라 영업시간과 휴무일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영업시간

 

▶조회

 

▶이체

 

 

▶인터넷뱅킹관리

 

▶공과금납부

 

▶펀드/예금/신탁

 

  • 일부 펀드의 경우 각 펀드의 집합투자규약에서 정한 바에 따라 거래기준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반드시 집합투자규약 또는 투자설명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토요일 및 공휴일 신규(매입)거래의 경우 해당 거래의 직전 영업일 마감시간 후 거래와 동일하게 기준가격이 적용됩니다.
  • 토요일 및 공휴일 거래의 경우 거래당일에 한하여 이용가능시간 (00:20 ~ 22:00) 이내 취소 가능합니다.
  • ▶예금/골드뱅킹/신탁

     

    ▶인터넷대출

     

    대출실행은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하셔야 가능하며, 입력내용의 오류, 신용등급의 변화 등에 의하여 영업점에서 최종금액산출시 대출가능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

     

    ▶대출금 이자납부/상환

     

    ㈜ 은행 휴무일 거래 불가 대상 : 대외기관연계대출(유동화상품, 신용보증기관 보증서 담보대출 등), 국민주택기금대출, 신탁대출  등 일부상품

     

    ▶보험료입금/조회/인터넷 보험 신규

     

    메리츠화재 시스템정기점검시간 (매주 목요일 20:00 ~ 21:00, 매주 토요일 00:00 ~ 01:00)

     

    ▶사고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