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호주 이민 조건/방법/생활/영어/실상 Q&A

호주 이민 조건/방법/생활/영어/실상 Q&A

 

1.호주는 대학교를 나오는것을 중요하게 생각하나요? 호주에 있는 대학 추천점요.10곳 정도참고로 저는 전기 일을 합니다. 그리고 저 처럼 전기일을하는 사람들은 월급을 얼마정도 받나요?

 

꼭 호주에서 대학을 나올 필요는 없습니다만... 실제 호주에서 쌓은 학력, 전공, 경력, 어학 능력 등을 고용주들이 더 선호하기는 합니다. 혹은 적어도 주요 선진국에서 취득한 학위, 전공, 경력, 어학능력 등을 선호합니다. 왠만한 경우 한국에서만 커리어를 쌓는 것보다는 해외 선진국에서 공부하고 어학능력을 키우는 것이 호주뿐 아니라 다른 국가들로의 취업에 더 유리한 편이기는 합니다.

 

 

구체적인 대학들을 다 나열해드리기는 어렵구요. 그냥 호주 주요 도시마다 있는 주요 대학들, 즉 시드니 대학, UNSW, 멜번대학, 아들레이드대학, WA대학, 퀸즐랜드 대학 정도가 나름 명문대이기는 한데요. 현재 유학생들 상대로 너무 학비 바가지를 씌워서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호주에서 대학/대학원 등을 다닐 계획이라면, 주요 중소도시의 보통 대학의 학비 저렴한 과정을 택하는 것이 비용적 측면에서나, 이민목적으로나, 영어공부 목적으로나 훨씬 더 유리합니다. 전기 엔지니어인가요? 전기 기능직 기술자인가요? 그에 따라서 월급이 많이 달라집니다.

 


2.호주로가기전에(이민) 얼마정도 모아 두는게 나을까요. 거기서 바로 일을할수없으니 몇달은 영어 공부하면서 쉴겁니다.영어는 어느정도 조금 합니다.....

 

돈은 많이 모을 수록 좋습니다. 현재 호주 왠만한 대학/대학원 학비는 연간 최소 2~3천만원 이상입니다. 소위 좀 유명하다는 대학들은 거의 3~4천만원 이상이구요. 여기에 생활비 싱글 경우 연간 2천~2천5백만원 정도 최소 준비해야 합니다. 대학/대학원 2~4년 정도 다니면, 얼마가 필요할지 대략 감이 잡히실 것입니다.

 

 

3.호주 (저,1인 평균)월세와 보증금은 얼마정도 합니까?

 

도시별로 다르구요. 도시 내에서도 지역별로 또 다릅니다. 호주는 월세가 아니라 주세로 계산하는데요. 방 1칸 얻는데, 대략 최소 주당 150불 (중소도시)에서 주당 400불 이상까지도 듭니다. 보증금은 대게 4~6주치 주세면 충분합니다.

 


4.이민을 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기술이민, 취업이민, 사업이민, 투자이민, 결혼이민 등이 있습니다.

 

5.저 처럼 한국사람들만 집어 사기를 치는경우가 많을까요?


글쎄요... 귀가 얇은 분들은 말도 안되는 사기에도 잘 속는 편인데요. 한국인들이 유독 귀가 얇은 경우가 많기는 합니다.

 

6.동양인 차별이 심해여?


동양인이라서 차별 당하기 보다는, 현지의 사회, 문화, 언어, 가치관, 습관, 매너 등의 차이로 인하여 갈등이 생기는 경우는 흔합니다. 한국적(?)으로 행동하면 반드시 주변 사람들의 attention을 끌 가능성이 크구요. 결과적으로 어떤 트러블이 생길 가능성도 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