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지이야기

가족납골묘 설치가격 설치 비용

가족납골묘 설치가격 설치 비용

 

 

안녕하세요. 장지전문가 윤실장입니다. 최근 장례문화의 변화로 화장 후 모시는 가족 납골묘를 찾으시는 분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전국 공원묘원 마다 변화하는 장묘문화에 대처를 위해 가족 납골묘를 늘리고 있습니다.

 

가족납골묘 설치가격 설치 비용가족납골묘 설치가격 설치 비용

 

 

과거 대부분을 차지하였던 매장묘의 경우 1,2위 정도만 모실 수 있어 안치에 제한이 있었는데요. 이에 반해 가족납골묘에 경우 화장을 하여 안치를 하여 공간을 상대적으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10위 이상을 안치할 수 있습니다.

 

가족납골묘 설치가격

 

이러한 가족 납골묘에는 실내 납골당인 봉안당이 있으며 일단 기존의 일반적인 묘와 비교하면 실내에 위치하고 있어 흙을 밟을 일이 없어 위생적이나 제사를 지내기가 불편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시설마다 따로 제래실이나 예배실을 두어 보안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명절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순서를 기다리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점이 있습니다.

 

가족납골묘 설치 비용

 

두번째는 가족 납골묘 (봉안묘)가 있는데 위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야외에 설치를 한 것으로 보통 공원묘지에 많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제절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제사도 지낼 수 있고 유가족들이 모여 음식도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은 점입니다.

 

가족납골묘

 

시설마다 다르긴하나 보통 적게는 2기부터 4기, 6기, 8기, 12기, 24기, 36기, 48기 등의 안치할 수 있으며 부부, 가족, 문종, 종중 단위까지 안치가 가능합니다. 요즘은 기존 묘를 개장하여 그 자리에 가족 납골묘를 설치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70기에서 많게는 1000기가 넘는 납골묘를 조성하기도 합니다.

 

가족납골묘 설치 비용

 

납골묘는 사실 매장묘와 같이 안치할 수 있는 기는 많지만 몫돈이 들어간다는 점에서는 다르지 않는데요. 적은 비용으로 1평정도의 공간만 있어도 만들 수 있는 납골묘가 있는데 바로 평장 납골묘입니다. 최근 가장 인기있는 묘형태의 하나로 공원묘지 에서도 많이 조성이 되고 있으며 작은 공간에 여러게의 묘를 설치할 수 있어 그만큼 저렴한게 분양이 가능합니다.

 

가족납골묘 설치가격 설치 비용

 

 

가족 납골묘에 대한 가격과 시설 추천 이나 묘지 이장, 묘지 개장 및 화장 후 안치까지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윤실장에게 연락을 주시길 바랍니다. 서류 진행부터 묘지 이장절차, 묘지 이장 비용 등 상세히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