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탐방

영어단어 외우기 어렵다면 6000단어 영어공부 어플 써보세요

환절기인 가을이라서 아침과 밤의 기온차가 심합니다. 모두 가기 조심하시라는 인사말과 함께 오늘은 영어를 배우는 초보생뿐만 아니라 토익, 토플 등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영어단어 외우는데 도움을 주는 어플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리가 영어공부를 하면서 가장 기초적인 것이 단어를 익히는 것인데 말처럼 쉽지가 않죠. 사실 무한반복으로 숙달이 되어야 하지만 스터디시간만을 제외하면 일상에서는 자주 사용하지 않기에 자주 잊어먹습니다. 무엇보다 꾸준히 자주 접하는 자세가 중요하겠죠.

 

 

지금까지 100만이 넘는 사람이 다운을 받았고 평점은 4.4로 높은 편입니다. 반갑게도 모든 컨텐츠는 무료로 제공이 되고요 광고나 이런것도 하단에만 조그만하게 나오니 방해도 별로 안되서 좋았습니다.

 

 

언어는 한국어를 비롯하여 수많은 언어가 지원이 되는걸 보아하니 외국에서 만들었군요.

 

 

설치를 하면 처음 언어와 난이도를 선택하게 되며 간략하게 모든 기능들에 대해서 설명을 해줍니다. 처음 주제를 고를는 법부터 해서 화면창에 나와있는 모든 아이콘에 대해서 빠짐없이 꼼꼼히 설명을 해주내요.

 

 

 

 

 

 

처음에는 그림과 그에 따른 단어와 발음기호가 쭉 한번 나오며 그 후 본격적인 익히기 위한 게임으로 이어집니다. 한글을 영어로, 영어를 한글로, 발음듣고 정답고르기, 그림으로 올바른 것 선택하기 등 다양한 각도에서 문제가 출제가 되어 흥미로우면서도 저절로 외워지는 효과가 있었답니다.

 

이 화면은 칠판이라는 그림을 보고 올바른 단어를 선택하는 문제로서 이 구간이 끝나면 발음을 듣고 그림을 찾는게 이어집니다. 이런식으로 영어 단어 공부를 한다면 그냥 외우는 것보다는 훨씬 잘 외워지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