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변경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변경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체국에서 판매를 하는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현재 우체국 알뜰폰은 무약정 후불, 약정 후불, 선불, 온라인 전용 상품이 있는데 이 중 선불 요금제는 현재로서는 없는 상태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 알뜰폰의 정의와 특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소개

 

 

 

우체국 알뜰폰은 기존 3사 이동통신망을 임차하여 사용하므로 통화품질이 보장되며 번호 이동시 쓰던 번호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에 기존 주요 통신사보다 저렴한 통신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어 무거운 통신비 가계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무약정 후불

 

 

머천드 코리아, 위너스텔, 인스코비, KCTV 모바일, 서경방송 등에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음성과 문자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 요금제가 달리 책정이 되어 있습니다. 비교적 음성 통화량이 많고 데이터의 사용량이 적다면 머천드코리아의 마이LTE 알뜰 요금제가 추천이 되는데 음성 150분에 문자 150건, 데이터 150mb가 기본제공되며 기본료는 7,700원입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약정 후불

 

 

무약정 후불에 비하여 선택할 수 있는 요금제가 4개로 제한이 되어 있으며 그나마 선택할 수 있는 통신망은 SKT이므로 선택의 폭이 넓지가 않습니다. 또한 무약정 후불 요금제보다 좋다고 볼 수 없으므로 무약정 후불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온라인 전용 상품 무약정 후불 요금제

 

 

위의 요금제 중에서는 이전 무약정 후불이나 후불에서는 제공되지 않았던 무제한 통화, 문자 요금제가 제공이 되는데요. 현재로는 기본 제공이라는 단어로 대체가 되었습니다.  무제한 음성통화 요금제 중에서는 마이데이터 선택 300M+가 19,690원으로 가장 저렴하며 제공되는 데이터의 양은 300mb입니다.

 

다만 KT나 SKT와 달리 LGU+는 와이파이가 제공이 되지 않으므로 지하철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어차피 지하철에서 와이파이가 제공되는 통신사라고 하더라도 속도가 너무 느려서 거의 무용지물이니 크게 고려할 사항은 아니라고 여겨집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약정 후불 요금제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의 마지막 요금제인 약정 후불 요금제로서 무약정 후불 보다는 요금제가 많지가 않습니다. 또한 제공되는 음성, 문자, 데이터량에 비해서 그리 저렴하지 않으니 개인적으로 무약정 후불 요금제를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지금까지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로의 변경은 유심칩을 구매하여 기존 사용하던 휴대폰에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3사 호환이 되지 않는 구형폰은 사용이 불가할 수 있으므로 구형폰이라면 호환이 되는 통신사의 요금제를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