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국민은행 영업시간 (시작, 마감)

국민은행 영업시간

 

오늘은 모르고 가면 낭패를 볼 수 있는 국민은행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한두번쯤은 영업시간을 잘못 알아서 헛걸음을 할 때가 있는데요. 사전에 미리 알고 간다면 이러한 시간 낭비를 예방할 수가 있겠죠. 인터넷 뱅킹을 비롯하여 공과금납부 가능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영업시간

 

국민은행 영업시간국민은행 영업시간

 

계좌조회, 외화관련조회, 수표조회, 전자통장조회, 전자어음조회은 공휴일을 포함하여 24시간 조회가 가능하며 과거거래내역신청은 평일 오전 7시에서 오후 10시까지만 가능합니다.  

 

 

인터넷 뱅킹 즉시이체와 예약이체, 자동이체는 당행, 타행, CMS 등 서비스에 따라서 이용시간이 달라지므로 자신이 이용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통장인감, 현금직불카드, 보안카드, 자기앞수표, 모바일금융침, 외화통장인감 등의 사고신고는 자기앞수표 사고신고 내역 조회를 제외하고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관리 영업시간은 토요일/공휴일을 포함하여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지로, 지방세, 사회보험료, 전기요금, KT통신요금, 벌과금, 국세, 대학등록금, 아파트관리비 등은 평일 오전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토요일 공휴일에도 납부가 가능합니다.

자동납부등록/해지/조회는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24시간 이용 가능하나 KT통신요금, 국민연금, 건강보험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10시까지만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특화점포 영업시간

 

국민은행 영업시간

 

국민은행의 일반 지점의 영업시간은 9:00 ~ 16:00 이며 일부 지점에서는 12:00 ~ 19:00 까지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메트라이프타워 지점은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해 있으며 2호선 선릉역 4번 출구에서 약200m 거리에 있습니다. 다만 오후 4시 이후에는 타기간과 연계되어 처리되는 업무는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었는지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시길 바랍니다.

 

[생활정보기타] - 농협 은행 업무시간

[경제,재테크] - 국민은행 직장인 신용 대출 금리

[경제,재테크] - 기업은행 업무시간 IB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