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조선일보 지면신문 인터넷에서 무료로 보기

요즘에는 구지 돈을 주고 신문을 보는 시대는 지났죠. 관심만 조금 기울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적지 않은데요. 구독율 1위인 조선일보의 실제 지면을 인터넷에서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을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단 이미지는 제공이 되지 않고 글자만 나옵니다. 무척 간단한데 준비물은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만 있으면 됩니다. 우선 조선일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여 가입을 합니다.

 

 

이 단계가 마무리되었다면 우측 상단에 지면 보기를 클릭하여 입장합니다.

 

 

보고자 하는 날짜를 설정하는데 1945년 부터 현재까지 설정을 하여 검색을 할 수 있다. 하지만 과거의 경우 일부 링크가 제한되는 경우가 있어 본문을 볼 수 없을 수도 있다. 그런 다음 바로 왼쪽에 위치한 해당날짜 신문보기를 눌러준다.

 

제목을 클릭하면 링크로 이어져 해당 본문이 새로운 창으로 뜨게 된다. 보통 새벽 4쯤 안팎으로 해서 올라오는데 이때는 링크가 제대로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읽는데 제한이 있는데 너무 걱정하지 말자 이 경우 해당 제목을 복사하여 우측 상단에 검색란에 붙여넣기하여 검색을 하면 읽을 수 있다. 여기서도 일부 기사는 이른 시간이라 인터넷에서 조차 안 올라온 경우가 있다는 점 알아두자. 참고로 조선일보 어플에서도 지면보기가 무료로 제공이 되니 스마트폰 이용자는 참고하시길... 앱에서는 PC와는 다르게 이미지가 전부 나오니 화면만 작을 뿐 어찌보면 더 편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