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신한은행 영업시간 총정리

신한은행영업시간

 

오늘은 신한은행의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신한은행은 국민은행, 우리은행 등과 같은 일반 시중은행으로 분류가 되는 제1금융권인데요. 기본적으로 영업점 근무시간은 오전9시부 ~오후4시까지이지만 (일부 영업점은 다름) 그 외 조회/사고신고, 이체/송금 등은 각기 영업시간이 다르므로 오늘은 각종 업무별 신한은행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영업시간신한은행 영업시간

 

신한은행 영업시간을 알아보기 전 신한은행의 모토가 금융의 힘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라고 합니다.

 

신한은행영업시간

 

신한은행영업시간 중 조회/사고신고는 각종 조회는 24시간

신한은행 자기앞 수표 조회는 24시간

다른은행 자기앞수표 조회는 00:10 ~23:00

사고신고는 24시간

 

다만 일자전환 시간대 시스템 전환작업으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합니다. 하단의 사항에도 동일하게 적용이 되니 주의하도록 합니다.

 

신한은행영업시간

 

신한은행의 이체,송금 영업시간은 동일한 은행으로 보낼때는 24시간, 다른은행은 처음 5분과 마지막 10분을 제외한 시간, 펀드는 오전9시부터 오후11시 30분, 적급 납입은 오전5시부터 오후11시까지 입니다.  그외 신탁납입, 골드뱅키 적럽/자동이체 증권계좌이체, 급여이체는 상단의 이미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한은행영업시간

 

신한은행영업시간의 대출은 예금담보 대출, 직장인 최적상품 신청, APT 담보대출, 대출 이자납입/원금상환 영업시간은 24시간이며 Tops Club  신용대출과 제휴기간 신용대출은 평일 오전 8시부 오후 10시까지, 토요일/공휴일은 이용불가입니다.

 

신한은행영업시간

 

신한은행영업시간 신규/해지는 예금신규는24시간, 예금 해지는 오전9시부터 오후 9시 30분, 그외 펀드 신규, 출금/해지 등은 각기 다른 영업시간이 적용이 됩니다.

 

 

 

그런데 예금 신규는 24시간 받으면서 예금 해지는 제한을 두는지 불합리하군요. 전산으로 충분히 처리가 가능하게끔 구축을 할 수 있는데도 말이죠.

 

신한은행영업시간

 

 

신한은행 공과급 납부 영업시간은 관세, 국세, 지로, 국민연금 등은 00:30분 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이며 전기요금은 24시간, 대학 등록금 납부, 법원 보관금 납부는 각기 다른 시간이 적용됩니다.

 

 

신한은행영업시간

 

신한은행영업시간 외환, 골드는 외화예금 당행이체는 오전9시부터 오후10시까지, 외화예금 타행이체는 오전9시부터 오후3시, 외화예금 자동이체 외화매입/매도는 오전9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이며 모두 동일하게 공휴일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그 밖의 해외송금, 인터넷 환전, 환율조회는 24시간 가능하며 환전서비스 신청 또한 24시간 가능하다 환전은 영업점에 따라 다릅니다.

 

신한은행영업시간

 

신한은행영업시간의 보험은 가입조회, 여행자보험 청약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이며 토요일/공휴일은 이용불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