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우리은행 영업시간 총정리

우리은행 영업시간 총정리

 

우리나라의 첫 은행인 한성은행을 이은 2번째로 탄생한 우리은행은 1899년 대한천일은행으로 시작을 하여 여러 합병을 거쳐 지금의 우리은행의 명칭을 갖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예금보험공사가 대주주인 국영은행입니다. 간략적인 우리은행의 설명은 이쯤에서 마치고 본격적으로 인터넷뱅킹 영업시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영업시간우리은행 영업시간

 

 

조회/이체/수표어음

 

우리은행영업시간

 

 

우리은행영업시간의 인터넷 뱅킹을 통한 조회는 오전12시부터 10분간을 제외한 전 시간에 조회가 가능하며 공휴일에도 동일합니다. 이체도 조회가 동일하지만 지연이체등록, 지연이체 시간지정, 취소, 자동이체 변경은 차이가 있으니 위의 표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적립식 예금이체와 골드 입금/지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5시 30분에 이용할 수 있으며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불가합니다. 수표어음은 평일 특정 시간에만 가능하며 수표어음교부신청, 받을어음 반환신청, 지급어음명세전송 등을 하실 수 있습니다.

 

 

세금/공과금

 

우리은행영업시간

 

우리은행영업시간의 세금과 공과금은 지로, 지방세/세외수입, 국고, 생활요금, 범칙/연금/보험, 등록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각각의 서비스마다 시간이 상이하니 위의 표를 참조하여 이체, 조회 등을 실시하시길 바랍니다.

 

 

외환

 

우리은행 영업시간

 

우리은행영업시간의 외환업무의 조회는 평일, 토/공휴일에 상관없이 00:10 ~ 24:00이며 외화예금신규/해지는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9시까지만 가능합니다. 환전 신청은 오전6시부터 오후9시까지이며 토요일과 공휴일에는 불가합니다. 외화수령은 은행 영업점 업무시간인 오전9시부터 오후4시까지이며 본인환매 즉, 재환전은 오전6시부터 오후9시까지 가능합니다.

 

해외송금은 토요일, 공휴일 할 것 없이  00:10 ~ 24:00까지 가능하며 다만 해외이주비 송금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만 가능합니다. 그외 외국환지정은행등록, 외화송금받기는 오전 9시부터 오후4시까지이며 국내외화이체는 오전9시부터 오후 9시까지입니다.

 

 

가서비스

 

우리은행영업시간

 

우리은행 영업시간의 부가서비스, 세금우대계좌관리, 무통장거래내역조회/삭제, 출금계좌등록/삭제, 이체한도조회/축소는  00:10 ~ 24:00까지 가능하며 계좌비밀번호변경은 평일과 토요일 오전8시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 입니다.

 

 

 

통장, 현금카드, 신용카드, 보안수단 분실신고는  00:10 ~ 24:00이며 통지서비스 또한 동일합니다. 그외 소득공제납입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증명서 발급서비스는  00:10 ~ 23:00과  00:10 ~ 24:00입니다.

 

 

금융상품

 

우리은행영업시간

우리은행 영업시간

 

 

우리은행영업시간의 금융상품 업무시간은 예금/신탁은 대부분 00:10 ~ 24:00까지이며 주택청약은 신규/해지시에는 오전9시부터 오후10시까지 입니다. 그외 청약저축/청약부금이채, 신청, 내용확인, 당첨자조회는 시간이 상이하니 표를 참조하세요.

 

지금까지 우리은행 서비스별 영업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서비스마다 각기 영업시간에 차이가 있으니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예방하기 위해서 반드시 확인을 하시길 은행업무를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