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우체국 은행업무시간

우체국 은행업무시간

 

오늘은 우체국의 금융업무 업무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통 은행은 업무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4시까지로 흔히 많이 알려진 제1금융권 국민, 우리, 신한 등이 동일한 업무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체국은행업무시간은 약간 다른데요. 그럼 자세한 은행업무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은행업무시간

 

 

우체국은행업무시간은 우편서비스와 금융서비스로 구분이 되는데요. 알고 있다 싶피 우체국은 소포, 택배 등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우체국은행업무시간우체국 은행업무시간

 

 

우체국 은행업무시간의 우편서비스는 창구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이며 무인의 경우 내부는 동일하고 옥외는 연중무휴 오전8시부터 오후10시까지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금융서비스는 대민업무는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이며 CD/ATM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이나 365코너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 입니다.

 

 

우체국 인터넷뱅킹 은행업무시간

 

우체국은행

 

우체국은행업무시간의 예금서비스는 조회는 오전5시부터 익일 오전 4시까지이며 토요일과 공휴일도 같습니다. 예금이체는 우체국간은 조회시간과 동일하고 CMS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5시 50분까지만 가능하내요. 타은행간에는 오전5시부 익일 오전4시이며 다만 오후11시50분부터 익일 24시 10분까지 20분간 중단이 됩니다.

 

그외의 자유적금, 챔피언정기예금, 회전식전기예금, 경조금배달은 5:00~익일4:00이며 외환은 9:30~16:30분입니다.

 

우체국 은행업무시간

 

우체국은행 업무시간의 공과금납부는 국세, 지방세, 경찰청 범칙금 등 세금납부는 오전7시부터 오후 11시30분이며 평일,주말, 공휴일 동일합니다.

 

국민연금, 국민연금 예약납부, 건강보험료 등 공과금납부는 약간의 차이가 있으니 위의 표를 참조하길 바랍니다.  

 

우체국은행 업무시간

 

우체국은행업무시간에서 보험조회, 납입, 환급금대출상환 등 보험서비스는 보통 오전5시부터 다음날 오전4시까지 하나 보험가입과 철회, 보장분석 신청은 시간이 상이하니 표를 참고하세요.  

 

 

 

우체국 ATM 한도

 

은행업무시간

 

우체국은행업무시간의 ATM의 한도는 출금은 100만원 1회한도 이며 입금은 현금 100만원, 수표 1,000만원입니다. 다만 최근 1년간 ATM을 이용하여 이체실적이 없는 경우에는 이체한도가 1회/1일 70만원으로 제한이 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매일 새벽4시에서 5시까지는 우체국 금융시스템 점검으로 인해 거래가 불가능하니 알아둡시다.

 

 

 

우체국 ATM 이용수수료

 

우체국은행업무시간

 

지금까지 우체국 은행업무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은행 시간을 잘못알아서 낭패를 보는 경우가 간혹발생되는데 미리 알아보고 간다면 헛걸음을 하지 않겠죠. 그럼 오늘도 활기찬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