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지이야기

서울근교 서울근처 가족수목장 추천

서울근교 서울근처 가족수목장 추천

 

안녕하세요. 장지전문가 윤실장입니다. 오늘은 서울 근교에 위치한 가족수목장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최근에는 전통적인 방식의 매장묘보다는 자연친화적인 장묘법으로 고인을 모실려고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가족수목장의 경우 대대로 안치를 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업체와 상담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울근교 서울근처 가족수목장 추천

 

오늘은 서울근교 가족수목장 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자 합니다. 수목장은 화장을 한 유골을 추모목 밑에 묻거나 뿌리 주변에 뿌려 추모목과 함께 상생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장묘법입니다.

 

서울근교가족수목장 추천

 

서울근교 서울근처 가족수목장은 서울 도심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으며 1시간 이내에 방문이 가능한 장소로 대중교토을 이용해서도 방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고인을 멀리 모시게 되면 자주 찾아뵐 수 없기때문에 최근에는 가까운 곳에 모실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서울근처 가족수목장 추천

 

서울근교가족수목장은 접근 용이성뿐만아니라 명당 자리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수목장은 추모목이 묘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평소 관리를 잘 받아야 합니다. 정남향으로 햇빛을 잘 받을 수 있는 양지 바른 곳으로 고인에게는 따뜻한 영면의 장소가 유가족분들에게는 위로의 장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물빠짐이 우수하여 수목이 훼손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가족수목장 추천

 

서울근처가족수목장에서 주로 쓰이는 추모목은 향나무를 비롯하여 소나무, 측백나무, 주목, 은행나무, 단풍나무 등이 있으며 이 중 사계절 푸르룸을 내뿜는 소나무과 추모목이 가장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이에 더불어 최근에는 분재형 수목도 유가족분들이 많이 찾고 있는 수목장 종류 중 하나입니다.

 

서울근교 가족수목장 추천

 

서울근교가족수목장은 한그루의 추모목에 12~16위를 모실수가 있으며 유골의 기수에 상관없는 대가족형 수목장도 운영 중에 있습니다. 수목장은 수목 그대로를 보존하기 위해서는 수목 이외에는 아무것도 두지 않는게 좋습니다.

 

서울근교 서울근처 가족수목장 추천

 

가족수목장의 선호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만큼 그 선정에 있어서도 신중을 기하셔야 합니다. 가족수목장은 추모목의 크기와 품종, 위치, 모시는 위수 등 여러가지 사항에 따라 가격 차이가 발생이 됩니다.

 

서울근교 서울근처 가족수목장 추천

 

서울근처가족수목장추천에는 추모목과 수목이외에는 아무것도 배치할 수 없으므로 명패 혹은 명찰료 표식하여 표시를 하게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작은 비석을 설치하여 표식을 하기도 합니다.

 

서울근교 서울근처 가족수목장 추천

서울근교서울근처가족수목장추천

 

서울근교서울근처가족수목장 추천을 받길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다년간의 경험과 노하우로 처음부터 끝까지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