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하나은행 업무시간 총정리

하나은행 업무시간

 

안녕하세요. 어느덧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겨울의 초입인 입동이 다가왔습니다. 아침과 낮의 기온차가 아직 큰만큼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하나은행의 업무시간에 대해서 설명하고자 하는데요. 업무시간을 착각하거나 몰라서 은행에 헛걸음 한 적이 한두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이런 헛걸음을 줄이기 위해서는 미리 업무시간을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겠죠.

 

하나은행 업무시간

 

하나은행 업무시간은 인터넷 뱅킹과 오프라인 지점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오프라인 지점의 업무시간은 다른 시중은행과 동일한 업무 시작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4시까지입니다. 다만 오후4시에 입장을 하였다면 4시가 지나더라도 입장한 고객에 한해 업무 처리를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업무시간

하나은행 업무시간

 

하나은행 예금 업무시간은 조회,적금/부금납입, 예금신규의 경우 휴무일없이 365일 24시간 가능하며 자기앞수표 조회는 타행의 경우 오전 8시부터 오후11시까지 가능합니다. 예금해지, 집합투자증권 신규/환매, 신탁납입은 휴일에는 이용이 불가하며 평일에만 이용 가능하니 위의 시간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하나은행업무시간

 

하나은행업무시간이체는 당행/타행 이체는 24시간 가능하나 금융결제원 자금정산 시간인 23:50 ~00:15분까지는 이용이 제한되니 참고하세요. 체크카드도 이때는 사용이 불가할 수 있으니 주의합시다. 예약이체와 예약 이체도 동일하며 이체내역 조회 및 자동이체 등록/조회/해지는 언제든 이용 가능합니다.

 

업무시간

 

카드에 관한 사항인 카드 보유현황 조회, 결제내역/사용한도 등 조회, 현금서비스, 선결제내역조회, 카드교체발급, 교통기능추가신처은 24시간 가능하고 선결제/취소는 오전9시부터 오후9시까지 연체대금 현금서비스는 오전9시부터 오후4시까지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업무시간의 대출은 조회 카드론은 언제든지, 이자납입/대출상환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11시 30분까지이며 에금담보대출은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입니다. 대학등록금은 평일,휴일 구분없이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입니다.

 

하나은행 업무시간

 

하나은행업무시간에 공과금납부 가능 시간은 지로, 지방세, 국세, 관세, 생활요금/부담금, 벌과금납부, 기금/기타국고는 00시 30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 입니다. 보관금은 영업일 24시간 납부 가능하고, 송달료는 영업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납부 가능합니다. 

 

 

개인정보 변경에 관한 하나은행 업무시간은 고객정보, 비밀번호, 이체한도, 이메일서비스, 출금가능계좌 변경은 주말, 공휴일, 평일 구분없이 24시간 가능합니다.

 

 

하나은행업무시간의 분실신고는 통장/인감/현금카드 분실신고/자물쇠카드/신용카드/자기앞수표 분실신고는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업무시간

 

외국환거래은행지정등록, 국내즉시송금은 주말 및 공휴일을 제외한 오전9시부터 오후4시까지, 타행외화계좌이체는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4시 30분까지, 당행외화계좌이체는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10시까지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하나은행 업무시간 글러벌계좌이체는 24시간, 아시아우대송금은 오전9시부터 오후11시까지, 외화송금은 남아고, 러시아, 멕시코 등 일부 통화를 제외하고는 24시간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업무시간 기타업무시간은 마일리지, 인터넷 상담 등이 있으며 자세한 시간은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