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노란우산공제 단점, 혜택

노란우산공제 단점, 혜택

 

Q : 지하철에 보니 노란우산공제에 대한 광고가 있던데 노란우산공제에서 제공한다는 혜택 믿어도 되나요? 그럼 노란우산 공제는 단점이 없나요? - 오늘의 질문 내용은 노란우산공제의 혜택과 단점에 관한 사항인데요. 오늘은 중소소상공인을 위한 제도인 노란우산공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란우산공제 단점

 

A : 네 나라에서 주관을 하여 진행을 하는 것이므로 믿고 맡기셔도 됩니다.

 

정부법률로 소규모사업자를 위해 사회보호안전망으로 법령이 제정되어, 사업주가 매월 일정액을 적립하여 폐업, 질병, 사망, 퇴임, 노령시 생활안정과 사업재기를 도모할수 있도록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주 퇴직금(목돈)마련을 위한 정부시행 공적제도입니다.

 

 

노란우산공제 주요 연혁

 

노란우산공제 단점

 

 

노란우산공제의 혜택

 

1. 사업자 세금환급:매년 최대500만원까지 소득공제 시행 (조세특례법적용. 연금저축과 별도 추가소득공제)

   ▶세금환급항목: 매년 국세청의 발송되는 소득세신고안내문에 소기업소상공인부금공제라고 기재되어 있음


2. 정부시행령으로 납입금전액 연복리 이자가산 및 운용수익에 따른 부가공제금 지급


3. 압류에서 유일하게 법적수급권 보호 (타 금융권과 상관없이 압류로 부터 지급전액 안전하게 보호)


4. 사업자상해보험 무료가입 2년간 전액지원[상해로 인한 장해 및 사망시 (월부금액의 최대150배까지)]


5. 납입기간 12개월이상이면 무담보 무보증으로 저리대출 가능


★연금저축과 별도 매년500만원 추가소득공제★

 

노란우산공제 단점

 

 

노란우산공제 가입 자격요건

 

노란우산공제 혜택

 

노란우산공제 단점을 알아 보기 전 가입 요건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업종에 따른 연평균 매출액따라서 가입 가능 여부가 달라집니다. 그리고 상시근로자 수에도 영향을 받으므로 위의 표에 속하는지 체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노란우산공제 단점 가입제한 업종

 

노란우산공제 단점

 

노란우산공제 단점 전에 위의 설명드린 가입요건과 상관없이 가입이 제한되는 업종이 있는데 주점업, 무도장 운영업, 도박장 운영업, 의료행위 아닌 안마업은 상시근로자수와 연평균 매출액과 상관없이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노란우산공제 단점

노란우산공제 단점

노란우산공제 단점

 

그럼 노란우산공제 단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노란우산공제 단점은 바로 해약 부분에 있는데요. 노란우산공제에서 해약하는 방식은 일반해약, 간주해약, 강제해약 총3가지가 있는데 이중 일반해약을 하게 되면 부금 납부 월수에 따라서 환급금이 달라지게 됩니다. 만약 61회 미만의 부금을 납부하였다면 원금의 일부분만을 해약환급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노란우산공제 단점을 피해갈려면 폐업이나 퇴직시까지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급하다면 노란우산공제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대출은 12회 이상을 납부하여만 가능하며 저리로 빌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