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우체국 보험대출 이자 알아보기

우체국 보험대출 이자 알아보기

 

요즘 계속 영하권에 머무는 날시로 인해서 독감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하죠. 모두 몸관리 잘해서 감기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우체국 보험 대출 이자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험에 들고 뜻하지 않는 일로 보험 대출을 받는 경우가 있는데요. 일반 시중 은행 대출보다는 저렴하기 때문에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럼 대출 자격부터 대출 가능한 금액, 기간, 이자까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보험대출 이자

 

우선 처음 알아볼 사항은대출자격으로서 구체적인 자격 요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체국보험대출이자

 

 

우체국보험 대출자격은 유효한 보험계약을 보유하고 있는 보험 계약자이며 순수 보장형 등 보험상품의 종류에 따라 환급금 대출 제한이 있습니다. 또한 연금보험은 연금개시 후 대출을 제한하지만 계약 해지가 가능한 보험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저축성보험, 연금보험은 해약환급금의 90%이내이며 보장성보험, 교육보험은 80%이내입니다. 최저금액은 1만원 이상 1만원 단위입니다.

 

우체국 보험대출 이자

 

우체국보험대출의 기간은 환급금대출 대상계약의 보험기간이며 이자는 확정금리형 상품은 상품예정이율 + 1.5%이며 변동금리형상품은 공시이율 _ 1.0%입니다. 기존 대출 확정형 상품 및 보험상품 예정이율이 환급금대출이율과 정기예금이율 연동상품의 경우 금에 따라 차등합니다.

 

우체국 보험 대출 이자

 

대출기본이율은 2018년도 1월 1일을 기준으로 3.51%이며 대출이자 적용은 211.9.1일 신규대출부터 입니다. 대출신청 및 상환은 전국 모든 우체국창구, 고객센터, 인터넷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 자동화기기 등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단, 인터넷 뱅킹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환급금 대출은 전자금융약정을 하신 고객에 한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