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우체국 알뜰폰 0원 요금제

우체국 알뜰폰 0원 요금제

 

안녕하세요. 날씨가 갈수록 추워지고 있어 주의에 감기에 걸린 사람이 부쩍 늘고 있는 듯 합니다. 이럴 수록 건강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우체국 알뜰폰 중 0원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요즘 가계 통신비로 인하여 부담을 느끼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조그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저렴한 요금제를 소개하여 드립니다.

 

우체국 알뜰폰

 

사실 현재 우체국 알뜰폰에서는 0원 요금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과거 에넥스텔레콤에서 0원 요금제를 우체국 알뜰폰을 통해 선보인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현재 A모바일로 사명을 변경한 구 에넥스텔레콤의 0원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A모바일을 통해서 현재 아래의 요금제 가입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우체국알뜰폰 0원요금제  - A LTE 데이터 100M

 

우체국 알뜰폰 0원 요금제

 

우체국알뜰폰 0원요금제는 몇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우선은 LTE망을 사용한 A  LTE 데이터 요금제가 있습니다. 이중에서 100M 상품을 월 납부요금 0원에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0원에 사용할 수는 없는데요. 한가지 요건이 있습니다. 바로 2년간 약정이라는 조건인데요. 2년이라는 약정을 하셔야만 할인을 받어 0원에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유심비용 8,800원은 추납으로 면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가입비는 없습니다.

 

우체국알뜰폰요금제

 

우체국알뜰폰 0원요금제 중 A LTE 데이터 100M 요금제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데이터는 한달에 100메가가 무료로 제공이 되며 올레 와이파이를 사용하길 원하시면 월 2,200원을 추가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그러니깐 데이터 100메가를 제외하고는 사용한 만큼 요금을 납부하여야 하는 요금제입니다.

 

그외 약정 상품이므로 중도 해지시에 할인반환금이 발생되며 정지 기간은 약정 기간에 산입이 되지 않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요율은 음성은 초당 1.98원, 문자는 22원, 데이터는 1메가당 22.53원입니다.

 

 

우체국 알뜰폰 0원 요금제 - KT 3G 데이터 선택 요금제

 

0원 요금제

 

두번째로는 LTE망이 아닌 3G망으로서 데이터 선택 요금제를 알아보겠습니다. 요금은 월 0원으로 이전 설명해드린 LTE 요금제와 동일하지만 몇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알뜰폰요금제

 

우체국알뜰폰0원요금제 중 A 3G 데이터 100M 요금제 또한 2년의 약정을 하여야하면 월 기본료 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제공되는 서비스는 데이터 100메가 입니다. 이 또한 유심비는 추납이며 가입비는 따로 없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0원 요금제 - 국민요금제

 

우체국 알뜰폰

 

국민요금제는 과거 A모바일이 우체국 알뜰폰에 속해 있을 때 히트를 쳤던 요금제로서 약정기간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요금제입니다. 하지만 과거와 달리 제약 조건이 있어 아쉬운 점이 있는데요. 그 점을 알아보겟습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요금제 명은 A ZERO 요금제로서 매달 음성 50분이 기본으로 제공이되며 무약정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월 음성 50분이 주어짐에도 월 납부요금은 0원에 지나지 않아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요금제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입에는 약간의 제약 사항이 있는데요. 그래서 모든 분들이 가입을 고려할 수는 없는 요금제입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어떠한 제약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우체국알뜰폰 요금제

 

우체국 알뜰폰 0원 요금제인 제로요금제는 바로 신규가입이 불가능하고 번호이동 시에만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처음 출시때에는 신규가입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막혀있는 상태로 아마도 앞으로도 쭉 신규가입은 받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 한가지 제약 사항으로 매월 음성 통화 10분 발신 이력이 없을 경우 미사용자로 간주하여 직권해지가 된다는 점입니다. 수신만 이용하거나 깜빡하고 10분 이상 통화를 하지 않는다면 전화번호가 날라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