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LTE 스폰서 할인 만료 해지

LTE 스폰서 할인 만료 해지

 

제가 17년 9월 30일부로 약정이끝났습니다. 24개월인지 30개월인지는 모르겠지만 그동안 lte스폰서할인 + 약정할인20프로(제가약정할때는20프로였어요) 쓰고있었는데 제가 순 요금제를 썼기때문에 Lte스폰서할인은 중복이 안된다하더라고요 (순요금제에 포함되서 이미 할인되서 나오는 요금제라하더라고요 틀리면 지적해주세요)

 

LTE 스폰서 할인

 

그러고나서 이제 약정이끝나고도 계속쓸생각이니 25%약정할인을 1년 가입하니 문자로 "Lte스폰서할인이 해지되었습니다" 이렇게 오더라고요 제가 궁금한건 제가 24개월or30개월 동안 스폰서할인 및 약정할인20프로 받은거처럼 두개다 할인받을수없는건가요? 제가 순요금제를 안쓰고 일반요금제를 쓰더라도 저는 25%할인만 받을수있는건지 궁금합니다.

 

LTE 스폰서 할인 만료

 

LTE스폰서 할인 만료 해지에 관한 질문을 요약하자면

1. 약정기간동안 스폰서할인 + 선택약정20프로 사용중

2. 약정기간끝나고 선택약정 25프로 1년 재가입

3.그런데 스폰서가입은 해지됨

4.이럴경우 제가 순요금제가 아닌 일반요금제를 사용해도
스폰서할인+25프로할인 두개다 받을수없는건지?

궁금합니다.

 

LTE 스폰서 할인

 

LTE스폰서 할인 만료 해지에 관한 답변 : 먼저 답변을 위해서 약정방식에 대해 설명을 드려야 할것 같은데요 약정할인은 크게는 두가지로 나뉩니다 기기값에서 일부 금액을 할인받은 공시지원금형과 약정기간동안 요금제에서 25%(과거에는 20%) 할인받은 선택약정형이 있습니다.

 

 

 

LTE 스폰서 할인 만료

 

즉, 기기값으로 할인을 받을건지 한달에 얼마씩 요금에서 할인을 받을건지를 선택하게 되는거죠 만약 휴대폰을 구매할때 공시지원금을 선택하게되고 질문자님께서 이용하셨던 순요금제가 아닌 일반 요금제를 이용하게 된다면 공시지원금할인+스폰서할인 이 적용됩니다. 다른방식으로 선택약정을 선택하게 된다면 선택약정할인25%+스폰서할인이 적용되구요

 

LTE 스폰서

 

다만, 질문자님께서 작성해놓으신대로 순액계열요금제 (Ex- 순완전무한51, 데이터선택32.8 등)를 사용하시게 된다면 이미 스폰서할인금액 만큼 총액요금제에서 금액을 빼고 출시를 한 요금제이기 때문에 스폰서 할인은 적용받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 완전무한67 요금제가 총액요금제인데 스폰서 할인금액이 월 16000원이고, 동일한 스펙으로 나온 순액계열 요금제가 순완전무한51 입니다.)

 

 

스폰서할인이 해지되었다는 문자는 한대의 휴대폰에 약정(=계약)은 한가지만 가입할 수 있으므로 이미 기한이 만료된 과거 약정을 해지했다는 문자를 받으신거구요 이 후에 다시 요금할인지원금에 가입되었다는 문자를 받으셨을텐데요 이 요금할인 지원금이 스폰서할인+선택약정 인 상품입니다.

 

 

즉, 질문자님께서 일반요금제(총액계열요금제)로 변경하신다면 스폰서 할인은 자동으로 할인적용이 됩니다. 그런데 휴대폰을 약정기간 내에 중도해지하거나 타사로 이동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예를들어 완전무한67 요금제를 3개월 동안 이용하다가 해지를 했다고 가정하면 스폰서 할인금액인 16000원*3 = 48000원 + 선택약정할인금액 (25%) 가 위약금으로 발생되나, 순액계열요금제인 순완전무한51 요금제를 이용했다고 가정하면 스폰서할인금액인 48000원은 고객이 직접 할인을 적용받은 것이 아니므로 위약금으로 발생되지 않습니다.  이런면에서는 순액계열 요금제가 더 유리한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