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sk요금제 종류

sk요금제 종류

 

안녕하세요. 오늘은 3대 주요 통신사 중 하나인 sk 텔레콤 티월드의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SK텔레콤은 한국에서 가장 많은 모바일 가입자를 가진 1대 모바일 통신사인데요. SK텔레콤의 요금제가 모든 통신사의 기준이 되는 만큼 SK요금제 종류를 알면 한국에 출시 중인 요금제의 개요를 알 수가 있습니다. 그럼 본격으로 SK텔레콤의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k요금제종류

 

SK요금제 종류의 첫번째 요금제는 band 데이터으로 LTE 요금제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요금제로서 집전화 이동전화 문자가 기본제공이 되며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서 기본료가 달라지게 되는 구조입니다. 이건 KT나 유플러스에도 똑같은 요금제가 있지요. 십원 하나 안 틀릴 정도로 같죠.

 

집전화나 이동전화도 엄격한 의미에서 무제한은 아니며 영상통화와 부가음성통화는 band 데이터 세이브 기준으로 월 50분이 주어지며 일 600분 월 중 3회 초과시 / 당월 총 만분 초과시 별도 과금이 적용됩니다. 또한 상업적 목적 이용시 사용량 제한이 가능합니다.

 

sk요금제종류

 

SK요금제의 T시그니처는 음성과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고 하지만 엄격히 말하자면 20기가를 쓴 후 매일 주어지는 2기가를 소비하면 속도제한이 걸리게 되어 완전한 의미의 무제한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속도제한이 걸리면 동영상을 시청하기는 불가능하고 간단한 카톡이나 웹서핑 정도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마도저도 버벅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T시그니처는 총 2가지 종류가 있으며 20기가와 35기가가 제공되는 2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멤버십 VIP 등급 업그레이드와 T로밍 원패스 이용권이 제공되며 050 안심번호 제공, 모바일 금융사고 보상 보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sk요금제 종류

 

SK요금제 종류 중 주말엔 팅은 주말에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청소년을 위한 요금제로서 주말에 데이터가 무제한 제공이 됩니다. 하지만 이것도 완전한 의미의 무제한은 아니며 토,일요일 매일 1기가 이후 속도 제어가 들어가게 됩니다. 적용시간은 토요일 0시부터 일요일 24시까입니다.

집전화와 이동통신 음성은 무제한으로 제공이 되며 주말엔 팅 세이브 기준으로 부가, 영상통화가 50분 주어집니다. 데이터는 월 800메가가 제공되며 문자는 기본제공됩니다.

 

sk요금제종류

sk요금제종류

 

SK요금제의 뉴 T끼리 맞춤형 요금제는 SK텔레콤 사용자끼리는 무제한 통화가 가능하며 그 외 망은 제한이 되는 요금제로서 주변에 SK텔레콤 이용자가 많다면 고려해 볼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그런데 밴드 데이터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 차라리 밴드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으니 자신의 패턴을 고려하여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sk요금제종류

 

무료음성은 일반폰 사용자를 위한 요금제로서 음성과 문자 사용량에 따라 기본 요금이 달라지는 요금제입니다. 3G폰 가입자를 위한 요금제입니다.

 

sk요금제종류

 

SK요금제 종류 마지막으로 T tab은 모바일이 아닌 태블릿 사용자를 위한 요금제로서 데이터만 제공이 되는 요금제 입니다.  T Tab 18부터 옥수수 전용 데이터를 매일 제공하며 실시간 90여개 채널을 기본 제공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