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KT 요금제 종류

KT 요금제 종류

 

안녕하세요. 어느덧 옷김을 여미였던 강추위가 지나고 포근한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KT 요금제 종류에 대해서 준비를 하였는데요. 최근에 데이터 선택 무약정 요금제를 새로 내놓으면서 데이터 제공량을 늘렸는데요. 아쉽게도 약정이 있으면 이 요금제를 선택할 수 없다는 점이 무척 아쉽내요. 그렇다면 KT의 대표적인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요금제종류

 

 

KT 데이터 선택 요금제

 

KT요금제종류

KT요금제종류

 

KT 요금제 종류에서 가장 기존이 되는 요금제라고 할 수 있죠. 데이터 선택 요금제는 과거 무제한 통화 요금제에서 명칭만 바뀐거로서 어면한 의미에서 집/이동전화/문자가 무제한은 아닙니다. 아무튼 데이터 제공량에 따라 월 기본요금이 차등이 되며 가장 저렴한 요금제 기준으로 월 32,890원이 되겠습니다.

 

 

KT Y24 (만24세 이하) 요금제

 

KT요금제 종류

KT요금제종류

 

KT요금제 종류 중 Y24 요금제는 만 24세 이하만 가입할 수 있는 요금제로서 앞서 설명드린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서 매일 3시간 무료 데이터 제공이 추가된 요금제 입니다.  자신이 지정한 3시간 동안에는 데이터를 매일 2기가 + 속도제어 무제한을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서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젊은 층들에게 특화된 요금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65.8 이후부터는 데이터가 무제한으로 제공이 되므로 데이터 선택 요금제와 크게 다를 바가 없다고 봐야 합니다.

 

Y24 전역 요금제

 

KT요금제종류

 

군 전역자를 위한 요금제로서 기존 Y24 요금제에서 할인이 들어간 요금제입니다. 혜택기간은 6개월간 이며 그 이후에는 자동으로 Y24 65.8 요금제로 자동 변경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너무 가장 저렴한 요금제가 4만원대부터 시작을 하다보니 선택의 폭이 좁은 것이 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Y 주니어 워치

 

KT요금제종류

 

KT 요금제 종류 중에 Y 주니어 워치는 LTE 키즈워치 전용 요금제로서 KT 망내지정 2회선 무료와 문자 일 200건이 제공됩니다. 음성는 50분 데이터는 200메가가 제공이 되며 가족 중 한명이 LTE 데이터 선택 87.8 / 109 요금제 사용시 무료료 이용할 수 있습니다. 76.8 요금제 사용시에는 50%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LTE 전용이므로 3G 키즈워치 단말은 가입이 불가하며 위치조회를 위한 데이터는 무과금으로 제공됩니다.

 

 

Y틴 요금제

 

KT요금제종류

 

만 18세 미만 청소년을 위한 요금제로서 원하는 때 데이터를 2배로 늘려 이용할 수 있으며 기본제공 기본알을 통해 음성, 지니팩, EBS 데일리팩 서비스를 선정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38 요금제부터는 데이터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고 하지만 4.7기가 이후에는 속도제한이 걸려 간단한 웹서핑이나 톡만 가능합니다.

 

 

KT 데이터 선택 무약정 요금제

 

KT요금제종류

KT요금제종류

이번에 신규로 발표된 요금제로서 기존 데이터 선택 요금제에서 데이터 제공량을 늘린 요금제입니다. 기존 휴대폰이나 지원을 받지 않은 가입자만 가입할 수 있는 요금제로서 기존 약정 이용자는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KT가 이런 꼼수를 부려 마치 데이터 제공량을 늘린 것처럼 보이게 하는데 약정 가입자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현 상황에서 이 요금제를 선택할 할 수 있는 이용자가 몇명일지 궁금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