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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무회계상법

납세고지서 발부시기, 지정, 기재사항

납세고지서 발부시기, 지정, 기재사항

 

 

 구 분

 내 용

 고지서 기재사항

 1. 과세연도 2. 세목, 3. 세액, 4. 세액산출근거, 5. 납부기한, 6. 납부장소

 고지서 발부시기

 1. 납부기한이 일정한 경우 : 납세개시 5일 전까지

 2. 납부기한이 일정하지 않은 경우 : 증시결정 즉시

 3. 기간을 정하여 징수유예한 경우 : 징수유예기간이 끝난 날의 다음 날

 납부기한 지정

 납세 또는 납의 고지를 하는 날로부터 30일 내

-> 훈시적 규정에 해당 : 해당 기간을 달리정하더라도 고지서의 효력에 영향 없음

 연대납세의무자에

 대한 고지

 납세의무자 전원을 고지서에 기재하고 각자에게 모두 고지서를 발부해야 효력이 발생

 납부의 방법

 * 납세고지서 등을 받은 경우에는 현금 또는 특정법률에 따른 증권으로 납부

 * 금융회사에 설치된 예금계좌로부터 자동이체 방법으로 납부가능

 * 전자매체 (인터넷, 전화통신장치, ATM)를 활용하여 계좌이체의 방법으로 국세납부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