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탐방

화장품 성분 어플 통해 스마트한 선택하자

화장품 성분 어플 통해 스마트한 선택하자

 

요즘 남녀노소할 것 없이 피부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미백이나 주름개선 등 여러 기능성 제품들이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라면 자신에 피부타입에 맞는 성분에 유의하면서 선택해야 되겠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들어가셔서 화해라고 치면 이 고민에 답을 줄 APP이 나옵니다.  

 

 

 

 구글, 네이버, 페북, 이메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며, 추가로 닉네임, 성별, 출생년도 정도만 입력하면 완료됩니다. 복잡하지 않은 가입 절차로 손쉽게 이용 가능해서 편리하내요. 처음 로그인을 하면 아래와 같이 친절하게 사용 방법에 대해서 게임 튜토리얼 하 듯이 디테일하게 설명을 해줍니다. 어느덧 창을 넘기고 있으면 모든 기능에 대해 익숙해 진답니다.










 

 

 

​시험 삼아서 제가 몇일 전부터 사용하고 있는 진효 정안 수액을 한번 검색해 보았는데요.  20가지 주의성분에 4개가 포함이 되어있고 건성피부에 적합하다는 제품 정보를 볼 수 있었습니다.  전문가가 아니라 처음으로 듣는 잘 모르는 성분도 있었지만 숫자로 위험도를 나타내 주어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진성, 건성, 복합성 적합 여부에 대한 정보 뿐만아니라 각각의 성분에 대한 기능에 대해서도 상세히 나와 편리했습니다. 제가 검색한 화장품에는 아데노신이라는 주름개선 성분이 함유가 되어있군요. 정말 자세히 알려주내요! 그 밖에 직접 성분명을 통해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 화장품 표지에 나온 성분을 보고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사용자가 직접 올린 후기 코너는 화장품을 구매하기 전에 사람들이 올린 평가를 보면서 구매 여부에 참고할 수 있어 무척 유용한 기능이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물론 그 신뢰성에 대해선 100% 장담을 할 순 없고 피부타입이 각자 다르기에 정확하다곤 할 순 없지만 참고사항 정도로는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사용해본 결과 어느정도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제품은 쉽게 검색이 되는 반면 그리 유명하지 않은 브랜드 화장품은 비교적 잘 검색되어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비인기 아이템을 그리 많이 쓰지 않는 이상 크게 상관은 없을 듯 합니다.  그럼 화장품 성분 어플로 스마트한 소비와 건강한 피부 두마리 토끼를 잡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