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캡순이 무료 다운로드 캡순이 5.0

캡순이 무료 다운로드 캡순이 5.0

 

 

인터넷 작업이나 레포트 작성시에 심심치 않게 캡쳐를 해야 할 경우가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 그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틸이 바로 화면캡쳐프로그램들인데요. 오늘은 그 중 가장 널리 사용되어지는 캡쳐프로그램 중 하나인 캡순이 무료 다운로드 캡순이 5.0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특히 인터넷에서 퍼오기가 불가능할 때 사용할 수 있는데 하지만 저작권에 위반되지 않게 사용을 해야 겠죠. 캡순이 무료 다운로드는 아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할 수 있으며 바로 캡순이 5.0을 다운 받고 싶으면 아래 capsun50.exe를 클릭하여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하여 설치하며 됩니다.

 

캡순이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anywinsoft.com/frame1.htm

 

캡순이 무료 다운로드를 제공하는 제작사는 애니윈소프트로서 프리웨이 제품으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커져라 화면캡쳐라는 최신제품이 나와 있는데 무료는 아닌 듯 싶내요. 사용법은 그리 어렵지 않아 직접 사용하면 금방 익힐 수가 있어 편리합니다.

 

캡순이 5.0 다운받기=>   Capsun50.exe

 

 

 캡순이 무료 다운로드 후 설치과정은 한글로 나오기 때문에 실행을 눌러 설치를 진행하면 되며 통상 아래와 같이 이 형식의 파일은 사용자의 컴퓨터에 피해를 줄 수 있다는 보안 경고 창이 뜨는데 무시하여도 무방합니다. 저같은 경우 아무런 컴퓨터의 이상이나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안심해도 되는게 캡순이 무료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국제공인 기관인 thawte사의 인증처리를 받았다고 하니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다음과 완료를 클릭하여 캡순이 5.0의 설치가 끝이나며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눌러 실행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메인 화면이 등장을 하게 되고 상단에 갖가지 기능이 탭형식으로 구비되어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단에 나온 네이버, 다음 등을 누르면 인터넷 화면이 뜨며 애니소프트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주요기능으로선 윈도우의 전체 화면 캡쳐 가능한 전체화면캡쳐와 특정 영역을 지정하여 캡쳐할 수 있는 영역캡쳐 기능, 개별적인 윈도우 창을 캡쳐할 수 있는 개별 창 캡쳐 기능, 인터넷 익스플로러 문서 캡쳐 기능인 웹 캡쳐 , HTML 문서를 소환하여 캡쳐할 수 있는 HTML 문서 캡쳐 기능 들이 있습니다.

 

 

캡순이에서 Naver, 유튜브를 방문한 화면입니다.

 

 

마지막으로 캡순이 5.0 무료 다운로드를 받아 사용할 시 주의사항을 말씀드리자면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개인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개인이 아닌 경우와 개인이라도 영리 목적으로 사용하면 불법사용에 해당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만약 영리 목적이나 개인이 아닌 경우는 애니원소프트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커져라 화면 캡쳐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캡순이를 사용할 시에는 윈도우 컬러모드를  반드시 하이컬러 이상의 모드에서 실행해야 하며 6컬러, 256컬러에서 실행하게 되면 색상이 깨어져 나오게 되니 주의해야 합니다. 캡순이 사용시 적정 화면 크기는 1024 * 768 이상이 되어야 하며 그 이하에서 사용하게 되면 글자가 크게 나오거나 화면의 균형이 깨져서 나오게 되는 오류가 발생하게 됩니다.

 

원도우 글꼴크기는 작은 글꼴이 아닌 경우 화면의 일부나 글자들이 나타나지 않는 현상이 발생 될 수 있으며 이럴 경우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정보 - 설정 - 고급 - 일반 페이지에서 보통크기 또는 작은 글꼴로 변경해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