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동사니

여름방학캠프 주의사항 (미국로컬)

 여름방학캠프 주의사항 (미국로컬)

 

 

6개월 후면 여름방학캠프 시즌이 다가 옵니다. 알찬 여름방학캠프를 보내긴 위해서 지금부터 차차 준비해야 하는데요 보통 미국지역 여름방학캠프는 6개월 전부터 회원모집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녀에게 어울리는 여름방학캠프를 찾고 선택하기란 경험해본 부모라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계실텐데요.

 

 

무엇보다 미국 여름방학캠프 선택시 가장 중요한 점은 캠프에 대한 유용한 정보 수집입니다. 캠프마다 종류, 비용 , 기간 , 운용주체자들의 경력과 능력 등에 다양한 차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차이점을 고려하여 내 아이에게 맞는 적절한 캠프를 결정해야 합니다. 캠프 종류는 자녀가 원하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이긴하나 경제적인 부분이 부담이 된다면 숙박이 포함된 주야간 캠프보단 평일 낮에만 참가하는 주간 캠프 참가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미국지역 주간 캠프는 평균 비용이 $200~500 정도이며, 주야간 캠프는 보통 1천달러가 넘어 갑니다. 캠프 내용에 따라 수천달러까지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름방학캠프는 대부분이 보통 오후 3시까지만 운영되며, 오후 3시 이후에도 선택적으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는 캠프도 있습니다. 또한 방학 기간 내내 운영되는 캠프가 있는 반면 몇주를 건너뛰는 캠프도 있으므로 사전등록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캠프 운영진의 능력과 경험 등은 손쉽게 알 수 없으므로 주위 부모님들의 조언이나 인터넷을 통한 평가 내용들을 참고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여름방학캠프는 서두를 수록 원하는 캠프에 등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말고 방학이 되기전 5~6개월 전부터 준비를 하여 3개월 전에 등록을 하도록 합니다. 대부분의 미국 지역 캠프는 2월부터 등록을 시작하며, 인기가 많은 캠프는 보통 3월이면 가입이 마무리 되므로 서둘러야 좋은 캠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국 각 지방자치단체의 공원 및 레크레이션 관리국, 학교, 교육관련 매거진 등을 참고하면 캠프에 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