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미용

스티바에이 크림 Stieva A 처방 및 구입 후기 올려요.

 작년 11월달 이었나요? JTBC 닥터콘서트에서 한번 소개가 된 후로 엄청난 인기몰이를 했던 비타민 A 크림입니다. 정확한 제품명은 스티바에이(A) 이며 외형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저는 나이가 그리 많은 편은 아니지만 한살 한살먹어감에 따라 피부에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그러다 문득 예전에 봤던 프로그램이 생각나서 부랴부랴 검색을 해보니 이 녀석이 나오더군요. 전문의약품으로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만 구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피부과와 가정의학과 두 곳을 알아 보았는데 대체로 전자가 2만원으로 비싸고 후자가 1만으로 싸게 처방전을 써주더 군요. 피부과는 대체로 높게 불렸어요. 이것이 국민건강보험처리가 되지 않다보니 일정하게 정해져 있지 않고 의사 마음대로 액수를 부릅니다. 암튼 만원을 투자하여 처방전을 들고 동네 약국으로 고고씽하였습니다. 그러나 재고가 없다고 내일 찾으로 오래요. 방송 탄 후 초반에 엄청 수요가 몰려 많이 가져다 놓았는데 현재는 거의 찾는 사람이 없어 가져다 두지 않는다고 하내요. ㅋㅋ 암튼 하루를 기다려 1만 8000원 주고 데리고 왔어요. 웹서핑을 통해서 보니 광풍이 불 때는 삼만원 가까이 가격이 치솟았다고 합니다.

 

 

스티바에이는 트레티노인 성분 함량에 따라 4가지 종류가 있어요. 0.025%로 시작해서 강한 것은 0.1% 로서 처음 접하는 자는 약한 것인 0.01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이보다 더 민감한 피부는 한 단계 아래를 선택해야 하고요.

 

 

요 사진은 첨부된 설명서에요 참고하세요.

 

 

효능 효과 부분을 보면 주로 여드름 치료와 잔주름, 미백에 좋다고 나와 있습니다. 안티 에이징에 좋은 레티놀이 일반 화장품에 10~100배 정도 들었다고 합니다. 비싼 돈주고 주름 개선 화장품 사서 백번 바를 바에는 이 연고 한번 쓰는게 나을 듯 싶더군요.

 

사용법은 약사분이 말씀하시길 처음에는 이틀에 한번 바르고 햇빛에 노출을 삼가며 심지어 인공 조명도 피하는게 좋다고 했습니다. 그리하여 주로 야간에 바르는 것을 추천하고 적응이 되었다 싶으면 하루에 한 번 바르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각질 등이 발생할 수 있는데 부작용이 아니라 정상 반응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두들러기가 심하다 싶다면 투여를 잠시 중단해야 한답니다. 자칫하면 오히려 악화될 수 있으니 상태를 봐가면서 적절히 조절해야 한다는 것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