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래시게임

kv-85 소련전차 재원과 장단점 알아보자.

이번에 9.3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드디어 기존 일스가 5티어로 내려가고 KV-85가 새로운 6단계 전차로 탄생하였습니다. 약 1년 전부터 바뀐다는 말이 돌았는데 결국은 이렇게 되었군요. 기존에 1S를 소유하는 유저라면 자동으로 이 탱크로 교체가 되어 집니다. 저도 있었던터라 들어가보니 팔오가 생성되어 있었습니다. 외형을 보니 포탑과 차체 모두 기존의 일스와 유사했으며 달라진 점이라 함은 장전시간이 4초 정도 길어지고 속도가 10키로 정도 하락했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이빨빠진 종이 호랑이 된거나 마찬가지죠.

 

 

 

하지만 그나마 위안이 되었던 것은 가속력이 빠르다는 것입니다. 최고 스피드가 33키로 정도인데 뛰어난 출력으로 기동력이 비교적 뛰어났습니다. 최종포는 122미리로 전과 공격, 관통력은 동일하나 연사력이 줄어 들었으며 재장전 시간은 풀업시 18초 후반대가 됩니다. 100mm는 170/250이라는 우수한 성능을 보여줘 쓸만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전자보다는 후자의 장착을 추천합니다. 

 

 

그런데 게임 도중 치명적인 단점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바로 하단으로의 부양각이 정말 안 나온다는 것인데요. 평지에서 상대편과 약간만 붙게 되어도 하단을 공략할 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되니 포탑을 조준할 수 밖에 없어서 도탄이 많이 발생합니다. 결국 이것때문에 팔아 버렸습니다. 정말 역대 최악의 부각인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구입을 비추드리고 싶내요. 허점한 분석 봐주셔서 감사하며 즐탱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