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최근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최근

 

10월 4일부로 하여 우체국 알뜰폰에 약간의 변화가 생겼는데요. 기존의  유니컴즈, 큰사람, 이지모바일, 아이즈비전, 위너스텔, 인스코비, 머천드코리아 알뜰폰 사업자에 추가로 서경방송, 제주방송, 와이엘랜드 등 3개 업체가 추가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새로운 요금제도 출시가 되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추가된 요금제를 포함하여 우체국 알뜰폰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든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체국 알뜰폰 무약정 후불 요금제

 

무약정 요금제는 말 그대로 2년이나 3년의 약정이 없는 요금제인데요. 이번에 서경방송과 와이엘랜드의 요금제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서경방송의 요금제는 총3가지로서 서경1.3g은 기본료 28,600원에 음성통화 기본제공(과거 무제한 통화와 동일), 데이터 1.3gb를 제공, 서경16은 기본료 16,500원에 통화 100분, 2.5기가 데이터를 제공, 서경 23은 기본료 23,100원에 통화 250분, 문자 250건, 데이터 2.5기가를 제공합니다.

 

와이엘랜드도 총 3개의 요금제를 선보였는데 여유 145요금제는 기본료 15,950원에 통화 100분 2.560mb가 제공되며, 여유데이터타킷 300M은 기본요금 21,450원에 음성, 문자 기본제공, 데이터 300메가바이트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여유유심데이터타킷 11G+는 기본료 47,190원에 음성, 문자 기본제공, 데이터 11GB에 월 +2GB+ / 일이 제공됩니다. 매일 2GB 추가제공되는데 초과시 3MBPS로 제공이 됩니다.

 

 

우체국 알뜰폰 약정 후불 요금제

약정 후불은 2~3년 약정 상품으로 이 전보다 요금제 종류가 많이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유니컴즈와 아이즈비전 사업자만 약정 후불 요금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선불요금제는 이번 개편 이후로 판매하는 알뜰폰 통신사가 하나도 없어서 전무합니다.

 

우체국 알뜰폰 온라인 전용 상품 요금제

 

온라인 전용 상품은 인터넷 우체국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며 인터넷 우체국 O2O 신청 후 직접 우체국을 방문하여야 접수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전용 상품은 무약정 후불 요금제와 약정 후불 요금제로 나누어 집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앞서 설명한 요금제와 동일한 요금제도 다수 있고 온라인 전용 요금제라고 하여 요금이 더 저렴하지도 않습니다. 그러니 앞서 설명한 요금제와 비교를 해서 적절한 요금제를 선택해야 하겠습니다.

 

 

 

 

 

 

가입전 주의 사항으로는 요금감면제도의 중복할인이 안되며 통신사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이 있습니다. 상담과 가입신청은 1588-1300으로 문의하거나 우체국을 직접 가서 상담이 가능합니다. 다만 우편고객만족센터에서는 가입신청을 받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우체국 알뜰폰 가입절차

 

 

 

구비서류는 본인인 경우 신분증, 대리인인 경우 가입자와 대리인 신분증, 인감날인된 위임장, 3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인감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가족증명서류, 법정대리인 신분증과 동의서가 필요합니다. 명의자가 요금 납부자가 상이한 경우 남부자의 신분증 사본이 필요하며 신분증은 민증, 운전면허증, 여권만 유효합니다.

 

 

그 외 주의사항으로는 SKT와 KT 적용 단말기는 상호호완이 가능하나 LG U+ 전용 단말기는 LG U+ 알뜰폰 사업자만 가입 가능합니다.  또한 유심을 배송받으면 안내문에 적힌 대로 하면 되나 통신사가 다른 핸드폰을 사용하는 경우 같은 통신사 핸드폰에서 유심을 인식 후 사용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신규가입의 경우에는 전원을 2~3회 껐다 켜거나 번호등록 절차에 따라 진행을 하며 번호이동의 경우 콜센터 연락 후 개통 진행이 됩니다.

 

지금까지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되세요. ^^

 

[경제,재테크] - 에넥스텔레콤 기본료0원 '바로유심' 요금제

[경제,재테크] - 우체국 알뜰폰 단말기 가격

[경제,재테크] - 에넥스 텔레콤 a6000 요금제 후기

[경제,재테크] - 기본료 없는 알뜰폰 기본료 0원 에넥스텔레콤 요금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