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반지 호수 재는법

반지 호수 재는법

 

오늘은 반지의 사이즈 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물론 쥬얼리샾에 가면 간단하게 호수를 알 수는 있지만 구입할 마음이 없는데 가서 호수만 재달라고 하기에는 뭔가 좀 뻘쭘한데요. 구지 이럴 필요없이 간단하게 집에서 호수를 잴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호수를 안 후에는 반지를 맞추고 다르더라도 구입한 쥬얼리샵에서 대부분 호수 조정을 해주니 호수 조정 요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지 호수 재는 법반지 호수 재는 법

 

반지 호수 재는법에 대해서 오늘 알아볼건데요. 호수재는데에는 간단한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우선은 가위와 종이가 필요하고요. 자도 필요합니다. 혹시 치수를 재는 줄자가 있다면 종이와 가위는 없어도 되겠죠. 물론 치수를 재는 줄자는 옷을 재는 유연한 줄자여야 합니다.

 

반지호수재는법

 

반지호수재는법에서 종이와 가위가 준비되었다면 종이를 5미리 폭으로 길게 오려낸 후 왼쪽부분에 시작점에 빨간색 선을 긋습니다. 다 만들어지면 이제는 손가락 둘레의 사이즈를 측정합니다. 단위는 미리미터이니 주의하시고요.

 

 

 

측정이 완료되었다면 측정한 종이를 이용해서 손가락 둘레 치수를 알아봅니다. 마지막으로 측정된 사이즈를 토대로 반지호수를 아래의 표에 맞추어 보면 됩니다. 여성분이시라면 대부분 6호 안팍정도 될 겁니다.

 

반지 호수 재는 법

 

반지 호수 재는법 의 손가락둘레 대비 반지호수는 아래의 표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단위는 mm이니 주의를 하시고요. 또한 사람의 손가락이 관절부분이 두꺼우니 관절이 안쪽 손가락 둘레보다 두꺼운 경우 손가락 관절을 기준으로 사이즈를 측정하시길 바랍니다. 관절에서 막히는 불상사가 발생될 수 있으니깐요. 그럼 지금까지 반지 호수 재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반지호수 재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