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재테크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알아보기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오늘은 우체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좀처럼 줄어들지 않는 통신비를 어떻게 하면 줄일까 한번쯤 고민을 해봤을 텐데요. 가장 좋은 방법이 알뜰폰으로 갈아타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동일한 통화시간, 문자, 데이터를 사용하더라도 알뜰폰을 사용하면 통신요금을 아낄 수 있는데요. 그럼 요금제를 선택하기 전에 알아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바로 자신의 통화패턴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한달 평균 통화량, 문자량, 데이터 사용량 등을 통신요금 고지서를 통해 파악하여 구체적인 수치로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이 정보를 알아야 자신에게 적절한 요금제를 선정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알뜰폰은 크게 무약정 후불과 약정 후불, 선불, 온라인 전용상품 4개로 나누어지는데 불과 몇달 전만해도 선불 요금제가 있었지만 개편을 통해서 최근 상품이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선불을 제외한 무약정 후불, 약정 후불, 온라인 전용상품만 판매되고 있습니다ㅓ.  처번째로 알아볼 무약정 후불은 1,2년 약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로서 소비자가 가장 선호하는 요금제 형태입니다.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무약정 후불

 

음성, 문자, 데이터 기본제공에 차이가 있으므로 본인의 패턴에 맞게 선택을 하는게 중요합니다. 음성의 기본제공은 예전의 무제한 통화라고 보면 되고 부가통화량은 080 등의 번호로 시작하는 번호의 통화시간이라고 보면됩니다.  위의 요금제는 우체국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하며 해당 통신사에서 직접 가입도 가능하다고 하내요.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약정 후불

 

 

약정 후불은 무약정 후불보다는 요금제 종류가 적어서 선택의 폭이 넓지는 않습니다. 현재 유니컴즈와 아이즈비전의 총 5개 요금제만 선본이고 있내요. 기본료는 2년 약정 기준으로 2천원부터 시작해서 만오천까지 나와 있군요.

 

우체국 알뜰폰 요금제 온라인 전용상품

 

 

온라인 전용상품 내에서도 무약정 후불과 약정 후불 요금제로 나누어 지는데요. 오프라인 상품과 겹치는 것도 있지만 다른 요금제도 존재하는 꼼꼼하게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그 외 도움이 될만한 사항으로 자주하는 질문과 대답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1. 제가 가지고 있는 핸드폰으로 가입이 될까요?

 

통신사별로 사용할 수 있는 단말기에 제한이 있습니다.

※ SKT와 KT전용 단말기는 상호호완 가능('08.7월 이후 출시)

LG U+ 전용 단말기는 LG U+ 알뜰폰 사업자만 가입 가능

 

 

2. 유심을 배송받으면 바로 삽입한 후 사용할 수 있나요?

 

유심과 개통 방법이 적힌 안내문도 같이 보내드립니다.

안내문에 나와있는 전화번호로 연락주시면 개통방법 및 시간을 안내해드립니다.

신규가입 : 전원을 2~3회 껐다 켜거나 번호등록 절차 진행

번호이동 : 콜센터 연락 후 개통 진행  

* 다만, 단말기와 통신사 유심이 상이한 경우 유심과 동일한 통신사의 단말기에서 인식 후 사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3. 번호 이동을 할려고 하는데 기존 번호 그래도 사용 가능한가요.

 

네 사용가능합니다. 다만 010이 아닌 017, 018 등은 번호이동 할 경우 010으로 변경되면 국번이 3자리에서 4자리로 변경됩니다. 이 경우 변경번호 안내서비스가 1년동안 무료로 제공됩니다. 

 

 

4.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

 

본인 방문하여 가입할 때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이 내국인(성인) 인경우 : 신분증, 요금납부은행 및 계좌번호  또는 카드번호

※ 가입자와 예금주가 상이한 경우 예금주 신분증

 

 

5. 신청서 접수 후 처리 단계 절차가 궁금합니다.

 

일단 신청서가 접수되면 통신사에서 고객님께 해피콜로 연락을 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신청서를 작성해주신 내용을 한번 더 확인을 해드립니다. 해피콜이 완료되면 유심, 단말기를 구매한 경우 택배로 발송 해드리며, 고객님께서 유심이 있으시다면 바로 개통시간을 안내해 드립니다.

 

[경제,재테크] - 에넥스텔레콤 기본료0원 '바로유심' 요금제

[경제,재테크] - 우체국 알뜰폰 단말기 가격

[경제,재테크] - 에넥스 텔레콤 a6000 요금제 후기

[경제,재테크] - sk텔레콤 요금제 종류

[경제,재테크] - 유모비 LG 알뜰폰 요금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