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본인신용정보 조회서비스 / 조회서 발급받기 (비로그인)

본인신용정보 조회서비스 조회서

 

오늘은 본인신용정보 조회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서류는 크레딧포유라는 신용정보회사에서 발급을 하게 되며 기관제출용 등 다양한 용도로 쓰여지게 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필요하여 처음으로 본인신용정보 조회서를 발급받았는데요. 발급간 입력해야 할 사항이 좀 있을뿐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그럼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하겠습니다.

 

본인신용정보 조회서비스

 

크레딧포유는 포털검색을 통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서면 상단에 신용정보관리 카테고리가 보일 것입니다.

 

본인신용정보 조회서

 

신용정보관리에 커서를 가지고 가면 본인신용정보조회서발급 이라는 글자가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하여 줍니다.

 

기존의 회원이라면 로그인을 아니라면 비회원 조회로 본인신용정보조회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없으므로 비회원으로 들어갑니다.

 

 

본인인증 수단으로는 휴대폰, 신용카드(체크카드X), 범용공인인증서 3가지 이며 저는 가장 간단한 휴대폰으로 하였습니다. 동의함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입력란이 나옵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인증방법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뜹니다.

 

 

해당 통신사를 선택하여 줍니다.

 

 

이름과 생년월일, 휴대폰번호와 보안숫자를 입력한 후 동의를 눌러줍니다. 마지막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은 선택이므로 체크를 하지 않습니다.

 

 

 

본인신용정보조회서 발급창을 열러고 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는데 확인을 눌러줍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세지가 뜨는데 예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비로서 본인신용정보조회서비스의 본인신용정보조회서가 뜨게 됩니다. 저는 깨끗하군요. 만약 대출이 있게 되면 목록에 나오겠죠.

 

 

 

본인신용정보조회서는 총2페이지로서 내용이 많으며 그 이상 될 수도 있습니다. 출력은 우측 상단의 인쇄를 눌러주면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까지 본인신용정보조회서 발급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