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걸리면 쉽사리 고치기 어려운 질병이 궤양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렇듯 소화성 궤양은 만성으로 될 확율이 높고 재발하는 경우도 잦아 골치 아픈 병인데요. 신경을 쓰면 나은 듯하여 소홀히 하면 다시 또 증상이 나타나곤 하기 때문에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 식사시에는 딱딱한 음식보다는 부드럽고 따뜻한 것을 위주로 먹고 한번에 많은 양을 먹기 보다는 적은 양을 여러 번 나누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는 음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율무에는 소염과 진통을 완화해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는데 영양분 또한 풍부해서 궤양에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먹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흔히들 하는 뜨거운 물에 데워 차로 마시거나 죽을 만들어 먹거나 농축액으로 하여 여러 종류의 음식에 첨가하여 드실 수도 있습니다.
비타민U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양배추도 빠질 수 없는데요. 삶거나 조리하게 되면 영양분의 파괴를 일으키기 때문에 날 것 그대로 음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양배추를 섭취한 후에는 트림에서 고약한 냄새가 풍기는데 이러한 현상은 장이 깨끗해지고 있다라는 반증이므로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향궤양작용이 뛰어난 감자전분도 참 유익한 음식 중 하나인데요. 껍질을 말끔히 제거하고 토막을 내어 믹서기에 등에 넣어 간 후 용기에 담아 놓으면 위에 붉은 색의 물질이 뜨게 되는데 이것을 덜어내고 아래 가라앉은 전분을 마시면 됩니다. 양은 하루에 테니스 공만한 크기면 되며 아무것도 안 먹은 공복의 상태에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