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정리 어플 추천
안녕하세요 jeden입니다. 어제의 비로 선선한 하루가 시작되내요! 천둥으로 일부 지역에 비닐하우스에 화재가 났다고 하던데 아무쪼록 큰 피해가 없었으면하는 바람이내요. 아무튼 오늘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면서 느끼는 거죠! 쓸데없는 파일들을 어떻게 처리를 할까?라는 말이죠! 저는 그런 분들에게 이 파일정리 어플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명칭은 Clean master라는 앱으로 간단한 인터페이스와 조작으로 누구나 손쉽게 자신의 스마트폰에 있는 필요없는 파일들을 날려버릴 수가 있습니다. 그럼 구글 플레이 들어가서 파일정리나 클린마스터로 검색을 하여 APP을 설치합시다.
본 화면은 첫 메인화면으로 크게 4가지 기능으로 분류되어져 있습니다. 첫째는 핵심인 파일정리, 두번째는 작업관리자, 세번째는 바이러스 체크 기능인 안티 바이러스 마지막은 내 폰에 설치되어진 어플을 삭제하거나 관리할 수 있는 앱 관리입니다. 인터페이스가 심플하니 초딩도 할 수 있게죠! 그럼 가장 첫번째 파일정리를 눌러 상세한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화면 터치 한번으로 이렇게 자동으로 자기가 알아서 스캔을 시작하여 불필요한 파일을 모아 줍니다. 사용자는 그냥 잠시 몇 초 동안 기다리기만 하면 끝입니다. 스캔 작업이 다 마무리가 되었다하면 하단에 정리를 눌러주면 모든 파일정리 과정은 끝이 난답니다. 정말 간편하죠.
자 그럼 2번째 작업관리자로 들어가 볼까요! 여기도 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간단히 터치 후 기다리기만 하면 알아서 스캔을 해주고 정리를 눌러 줌으로서 마무리가 됩니다.
작업관리자 기능을 통해 저는 13%의 RAM이 확보가 되었으며 102메가의 저장공간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이보다 쉬운 것이 없내요. ㅋㅋ
파일정리 어플의 안티 바이러스 콘텐츠는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백신 어플이 있다면 구지 필요하지 않은 기능이긴 하지만 가끔씩 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아 종종 이용하곤 한답니다. 위에는 1개의 문제점을 발견하였다고 나오지만 그냥 무시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자기 회사의 제품 설치 유도하는 낚시이니까요.
앱관리에서는 자주 사용하지 않는 APP을 걸려서 보여주므로 불필요한 앱을 제거하여 저장 공간과 밧데리 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 또한 저장공간이 부족할 경우 SD카드로 이동을 하여 부족한 저장 공간을 늘릴 수도 있답니다. 여기서도 전과 같이 SMS 사기 취약점이 있다고 뜨고 있지만 자사 제품을 소개하는 광고이니 그냥 무시해도 무방합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화면과 간단한 조작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10점 만점에 9점을 주어도 손색이 없어 보이내요. 마이너스 1점은 위험한 것처럼 꾸며 자사의 어플 설치를 유도하는 점 때문에 주었내요. 마지막으로 파일정리 어플 최초 설치했을 시 설정에 들어가 푸쉬알람을 자신에 패턴에 맞게 조정하는 거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