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고온 다습한 공기로 인해 불쾌지수가 상승하는데요. 무엇보다 습한 환경에서는 조금만 온도가 올라가도 체감하는 온도는 더욱 상승을 합니다. 얼마전 오픈마켓을 검색하다가 저렴한 가격에 디지털 습도계를 판매하길래 구입을 해 보았습니다. HTC에서 만든 제품이고 CE 안전마크도 있어 믿을 수 있겠구나 싶더라고요. 가격은 약 6~7천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외관입니다. 심플한 디자인에 큰 LCD 화면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시간 및 날짜, 알람 설정도 가능합니다.
색상은 위에 보시는 한가지로 선택할 수는 없지만 무난한 검회색와 흰색이 어우러져 어느 곳에 놓더라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그렇지만 좀 더 다양한 색깔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들긴 하더군요.
뒷면의 모습입니다. CE 안전마크와 거치대, AAA 사이즈의 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하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단에는 벽걸이 용 못홈이 있어 벽에도 설치가 가능하답니다.
거치대를 들어 올리면 섭씨와 화씨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썻내요. 아마도 우리나라뿐만아니라 유럽에도 수출을 해서 이렇게 만들 었나 봅니다.
HTC 디지털 온습도계 제품 사양
저는 두개를 구매해서 하나는 안방 하나는 거실에 나두었는데 대체로 잘 맞는거 같았습니다. 온도는 보일러 컨트롤에 나와 있는 액정하고 정확하게 일치를 하고 습도도 비오는 날에는 70%이상이 나오고 안 오는 날에는 60%대를 유지하는 걸 봐서는 비교적 정확하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적정 습도는 40~60% 사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