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리쉬를 배우면서 가장 골치 아픈 것 중에 하나가 문법이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일상의 대화에서는 생각처럼 그리 중요하지는 않지만 특히 우리나라는 너무나 지나치게 몰두하거나 집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찌되어든 토익이나 텝스 등의 시험을 위해서는 반드시 영어문법기초부터 고급까지 숙달이 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여기에 딱인 앱이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한국이 아닌 영미권에서 만든거라 더욱 신뢰가 가는데요. 한글로 변역이 되어 업데이트가 되었다는데 그럼 자세한 컨텐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그 동안 다운은 약 10만명에 4,210명에게 4,5라는 양호한 점수를 받았군요. 특징을 잠깐 살펴보니 4.3인치 이상 큰 화면의 태블릿에 최적화가 되어 있으며 TTS 음성 지원이 되고 오프라이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내요.
일정한 액수의 비용을 지불하면 광고가 제거된 프리미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으며, 크기는 5mb로 가볍내요. 자 이제 설치를 하고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맨 오른쪽 사진과 같은 메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위에 I, II 과 있는데 첫번째꺼부터 들어가 보도록 하죠.
시작은 파란색 물음표 원에서부터 하며 그 전에 상단의 ⓛ를 눌러 영어문법 코스에 대한 소개글과 학습 방법, 비고에 대해 쭉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 읽으셨다면 그 다음 설정은 무엇이 있나 아래 그림으로 보시죠.
그럼 본격적으로 ?를 눌러 학습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저는 맨 위에 것을 선택했으며 Proper nouns라고 고유명사가 나오내요. 크게 4가지로 나누어지는데 G는 설명을 해주고 책이 펼쳐진 모양은 해당 단어와 그 의미나오는 동시에 발음이 재생되어지며, Match는 객관식 4지 선다형 문제로 예컨데 브라질이라고 나오고 korea, brazil, japan, russia 중 올바른 것을 고르는 유형으로 출제가 되며, 마지막 Spell은 말 그대로 스펠링을 맞추면 됩니다. 이러한 과정을 거치게 되면서 저절로 숙달과 반복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일정한 퍼센트가 넘어야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다는 겁니다. 자 아래 좌물쇠가 풀린 모습이 보이죠. 이번엔 초반에 봤던 II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여기는 한단계 높은 레벨의 영어문법을 배울 수 있는 곳으로 전자보다 더욱 다양하게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듣기로 문자를 쓰는게 추가가 되며 난이도가 전반적으로 상승하게 됩니다.
그리고 음성에 관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5가지 중에 맨 eng-USA-FEMALE@가 가장 자연스럽게 나오고 나머지는 콩글리쉬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성적에 따라 개인 점수가 매겨지고 랭킹도 매겨집니다. 지금은 러시아가 상위권을 휩쓸고 있는데 분발해서 코리아가 1위로 올라서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