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유래 알아봐요.
곧 있으면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데요. 그렇지만 크리스마스에 대한 유래에 대해서 알고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단지 성가탄신일이라고 알고 있으나 사실 역사적으로 예수 그리스도가 탄생한 날은 12월 25일이 아닙니다. 아무튼 오늘은 크리스마스의 유래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4세기 경 소아시아지역(지금의 터키에 해당)에 살던 '성 니콜라스'라는 실존 인물이 산타의 기원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성 니콜라스는 남몰래 많은 선행을 베풀었고, 이 이야기는 유럽 전역으로 널리 퍼지게 됩니다. 17세기 경 미국으로 이주한 네덜란드 사람들이 성 니콜라스를 네덜란드식 발음으로 '산테클라스'라고 불렀고, 이것이 나중에 '산타클로스'라는 영어 발음으로 바뀐 것입니다.
크리스마스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우리는 흔히 메리 크리스마스~~라고 하는데요, 메리는 즐겁게라는 뜻이고, 크리스마스는 그리스도와 미사를 뜻하는 단어가 합쳐져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즉,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말은 '그리스도에게 즐겁게 미사를 올린다'라는 뜻입니다. 크리스마스는 약 4세기 경부터 기독교의 기념일로 지정되었고, 약 19세기 경부터는 요즘처럼 대중적으로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풍습이 정착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광복 후 미국의 영향을 받아 1950년부터 이 날이 공휴일로 지정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크리스마스 유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곧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엔 모두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래요. 더불어 주위에 불우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나누는 것도 잊지 않길 바래요. 그럼 메리 크리스마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