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나 SNS 프로필 사진 등 평소 온라인 상에 업로드가 필요할 상황이 생기는데요. 간혹 사진 크기나 용량이 맞지 않아 제대로 적용이 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 포토샵 사진 크기 조절 기능을 통해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답니다. 참고로 포토샵 CS6버전 한글판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자신이 변경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불러 들이는데 바탕화면에서 드래그를 하여 불러와도 되고 단축키 Ctrl + O를 입력하여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저는 몇달 전 갔었던 광명 도덕산 공원에서 찍은 표지판 사진을 이용하겠습니다. 이제 빨간색 네모칸을 따라 상단에 이미지 카테고리에서 크기를 선택합니다.
단축키를 사용하여 바로 갈 수도 있는데 Alt + Ctrl + I 를 동시에 눌러 주면 됩니다.
여기서 쓰이는 단위 즉, 치수가 픽셀인데 보통 블로그에서는 폭이 600~800 정도의 사이즈가 흔히 사용됩니다. 만약 Cm로 변환하고 싶다면 바로 오른쪽 픽셀을 눌러 바꿀 수 있어요.
필요에 따른 적절한 수치를 입력하니 용량이 기존 37.1M에서 1.37로 줄어든 것을 볼 수 있내요. 이 수치로 얼마나 크기가 줄었는지 가늠해 볼 수 있습니다.
자! 완성된 최종 화면입니다. 근데 왜 이렇게 작냐고요? 이건 실제 모니터에 나타나는 모습은 아니고 좌측 하단에 나와 있는 있듯이 12.5%로 축소된 화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