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지이야기

수목장가격 안내

수목장가격 안내


수목장가격


안녕하세요. 장지전문가 한실장입니다. 오늘은 수도권에 위치한 우수 수목장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이 성큼 다가오면서 수목장으로 이장을 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가장 큰 관심사 중 하나인 수목장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목장가격


수목장가격을 알아보기 전에 우선 수목장의 분양 형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목장은 분양 형태는 크게 2가지로 구분이 되는데 첫째는 공동형, 둘째는 개인형 혹은 가족형 수목장입니다. 위의 보시는 사진에서 보이시는 수목장이 개인형 혹은 소가족형 수목장인데 한 그루의 추모목에 개인 혹은 가족단위로 안치되는 형태를 말합니다.



위의 보시는 이미지의 수목장이 공동형으로 하나의 나무에 타고인과 함께 구획을 나누어 안치가 되는 것을 공동형 수목장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공동형 수목장이 개인형 혹은 가족형보다 저렴하며 저렴한 만큼 분양되는 넓이도 적게 됩니다.



수목장가격은 공동목 보다는 개인목, 가족목이 가격이 높으며 분양되는 넓이도 개인목이나 가족목이 넓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공동목은 개인 혹은 부부 형태로 안치가 가능하며 개인목은 1위에서 ~ 수십, 수백위가 안치가 가능합니다.



수목장가격 형성에 있어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분양 형태 이외에도 추모목의 종과 크기, 평수 등을 들 수 있는데요. 한국사람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소나무가 가장 비싸며 추모목은 크기가 클수록 분양 가격이 상승하게 됩니다.



위의 보시는 장지는 수목장의 한 형태인 잔디장으로 일부 수목장 시설에서는 잔디장을 운영하기도 합니다. 잔디장은 공동목과 비슷하거나 좀 더 저렴한 가격에 분양이 되고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부담이 많이 되시는 분들은 잔디장을 고려하시는 것도 한 방안이 될 수 있습니다.




위의 보시는 수목장은 대가족형, 문중형 수목장으로서 거의 무제한으로 안치가 가능한 수목장이 되겠습니다. 크기가 크고 나무의 형태가 좋은 만큼 고가에 분양이 되는 수목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목장가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자세한 가격과 내방 문의는 전화를 주시면 친절히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수목장가격 및 시설 내방을 원하시면 직통문의전화로 전화주시길 바라며 수목장 이외에도 납골묘, 납골당, 매장묘, 이장, 후불제상조 등도 안내해드리고 있으니 언제든지 도움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바로 연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