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산천어축제
미국 CNN이 보도한 세계 7대 불가사의이자 세게 4대 겨울축제로 자리매김한 화천산천어축제가 오는 1월 10부터 ~2월 1일까지 강원도 화천에서 열립니다. 매서운 겨울이 화천천을 얼음나라로 만들면 약 1만개 넘는 물고기 잡는 얼음 구멍을 뚫어 매일 1~2톤의 엄청난 양의 산천어를 방류해서 화천산천어축제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맞는다고 합니다. 여기서 잡은 산천어는 그 즉시 식음함으로서 별미를 즐길 수 있답니다.
화천산천어축제에 발맞춰 KTX 코레일에서는 산천어축제를 즐길 수 있는 ITX-청춘 기차여행 3선을 선보였는데요. 이 가차여행의 특징은 얼음낚시 체험료와 화천 농특산물 교환권을 증정하며 화천 축제장 인근의 테마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특전이 함께 있어 저렴한 가격에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청량리역에서 오전에 출발하여 춘척역까지 이동 후 버스로 화천 산천어 축제장까지 이동합니다.
연어과 민물고기인 산천어는 청정수에서만 사는 물고기로서 온도가 낮은 산간계곡에 서식하는 어종으로 산천어축제에서는 맨손으로 산천어잡기와 더불어, 얼음낚시 , 루어낚시 등 다양한 형태의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얼음조각으로 가득한 얼음나나 투명과장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화천읍시가지의 선등거리 등 볼거리도 많아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