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택트렌즈 관리법
어느덧 다사다난했던 2014년이 지나가고 2015년 양띠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들 새해가 되어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계획을 세우신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 아닌가 하내요. 새해에도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모두 무탈하시길 바라며 오늘은 콘택트렌즈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경의 사촌 콘택트렌즈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요즘 시력 교정 뿐만 아니라 미용 목적으로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잘못 관리하면 눈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꼼꼼히 챙겨야 할 점이 많습니다.그럼 본격적으로 콘택트렌즈 관리법에을 알아볼까요!
콘택트렌즈 관리법
1. 착용 및 제거 전에는 꼭 손 세척부터 먼저 합니다. 하지만 너무 강한 향이나 기름기가 들어간 비누의 사용은 자제이 좋습니다. 2. 사용설명서에 명시된 착용주기를 준수한다. 보통 제품마다 사용주기가 있는데요! 특히 일회용 렌즈를 여러번 사용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위생에 문제가 생겨 눈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재사용하지말고 버리도록 합니다. 또한 취침전에는 꼭 빼는 것이 좋습니다. 3. 세척과 보관은 철저히 한다. 요즘에 노럽 제품도 있는데요! 노럽제품인 경우에도 20초가 부드럽게 문지르는 것이 좋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문지르는 것이 더 세척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케이스는 최소 2주나 최대 3개월마다 교체해 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수돗물에 닿지 않게 주의한다. 수돗물에 미생물이 있을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렌즈에 닿지 않게 합니다. 또한 샤워 중에도 콘택트렌즈를 착용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5. 눈 화장을 할 때는 소프트 lens는 화장 전 착용하며, 산소 투과성 lens는 화장 후에 착용합니다. 눈화장을 지우기 전에 렌즈를 제거하도록 합니다. P.S 정기적인 안과 검진으로 눈의 이상 유무를 체크한다. 간단하지만 막상 실천할려면 귀찮은게 사실인데요 그렇지만 자신의 눈 건강을 위해서라면 콘택트렌즈 관리법을 게을리 할 수는 없겠죠!